국제해상 운송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해상운송은 선박을 운송수단으로 하여 원양항로와 연안항로를 따라 운항하는
운송 시스템이다. 해운이라고도 하며, 하천이나 호수 등을 이용하는 수운과는 구별된다.
목차
1. 해상운송의 개념
2. 해운서비스의 특성
3. 해상운송의 기능과 역할
4. 계약형태에 따른 특성
5. 해상운송계약의 법적성격
6. 선하증권(선화증권)
7. 선하증권 종류
8. 정기선 운송
9. 정기선 운임의 산정기준
10. 부정기선 운송
11. Container 운송
12. 해상운송 Work Flow
13. 글로벌화에 따른 물동량의 폭발적 증가
14. 물류의 트랜드
15. 해운생산성
16. 해운지표
17. 해상 수송 서비스의 종류
18. 해상 수송 서비스 종류별 특징
본문내용
** 해상수송 : 정기선(Liner), 부정기선(Trumper)
- 정기선 : 공개된 항로표에 따라 동일 항만간에 정기배선
대부분 상호 운임동맹(freight conference)을 자발적으로 결정
운임경쟁 없음, 공동배선에 의해 송하인에게 이익을 줌
수출업자에게 서비스의 안정이 보장
운임동맹과 경쟁하는 비동맹선도 존재
- 부정기선 : 벌크화물, 운임은 교섭에 의해 결정

** 수출업자는 3개의 선택권 : 동맹선, 비동맹선, 부정기선
- 부정기선이 가장 안전한 수송루트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수송형태의 선택(국제 운송주선업자와 해상수송, 육상수송, 철도수송, 항공수송)
  • 해상이나 항공으로 물품을 운송한다는 단순한 결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도 그 해결에는 full container load(FCL)나 less container load(LCL) 서비스, roll on - roll off(Ro/Ro) 혹은 lift on, lift off(Lo/Lo), LASH또는 BACAT 등의 유닛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수송서비스의 다양성을 이해한다는 것은 세계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수출업자들에게는 대단히 중요하다.1. 국제 운송주선업자(freight forward)대부분의 수출업자와 모든 수입 업자는 선적대리점(선박대리

  • 국제 수송형태의 선택(국제 운송주선업자와 해상수송, 육상수송, 철도수송, 항공수송)
  • 해상이나 항공으로 물품을 운송한다는 단순한 결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도 그 해결에는 full container load(FCL)나 less container load(LCL) 서비스, roll on - roll off(Ro/Ro) 혹은 lift on, lift off(Lo/Lo), LASH또는 BACAT 등의 유닛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최신 수송서비스의 다양성을 이해한다는 것은 세계시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는 수출업자들에게는 대단히 중요하다.1. 국제 운송주선업자(freight forward)대부분의 수출업자와 모든 수입 업자는 선적대리점(선박대리

  • 국제운송론 선화증권의 종류
  • 국제 해상물품운송조약 제1조 제7항에 의하면 선화증권은 해상운송계약 및 운송인에 의한 물품의 수취 또는 선적을 증명하는 증권으로서, 운송인이 그 증권과 상환으로 물품을 인도할 것을 약정하는 증권을 말한다.미국 통일상법전 제1편 201조 (b)에 의하면 선화증권은 물품의 운송업무 또는 운송취급 업무에 종사하는 자가 발행하고, 선적을 위하여 물품의 수취를 입증하는 증거를 뜻하고, 항공증권을 포함한다. 이 정의는 선화증권과 상환으로 물품을

  • 해상운송에 관한 규칙
  • 국제해법회가 주축이 되어 브뤼셀에서 개최된 해상법에 관한 국제회의에서 승인한 선화증권통일조약(International Convention for the Unification of Certain Rules of Law relating to Bills of Lading) 이른바 헤이그(Hague)규칙이다.헤이그규칙의 제정 후 40여 년이 지나는 동안 국제경제환경과 국제운송여건이 변화하여 새로운 규칙의 제정이 요구됨에 따라. 1968년 헤이그규칙 개정의정서 이른바 비스비(Visby)규칙이 나오게 되었다. 비스비 규칙은 그 자체가 신규칙은 아니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국제무역거래 대부분은 선박을 이용한 해상운송 물품거래에서 비롯되는데, 해상사고가 발생하면 선주, 해상운송인, 채권자 등 다수의 이해관계인이 손해를 입게 된다. 해상운송은 고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바닷길을 이용한 대량운송이고 해상에서 돌발적인 사고가 발생할 경우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해상사고로 인한 손해는 규모가 크고 원상복구가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해상보험은 바다를 이용해 대규모 무역거래를 시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