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해상 운송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해상운송은 선박을 운송수단으로 하여 원양항로와 연안항로를 따라 운항하는
운송 시스템이다. 해운이라고도 하며, 하천이나 호수 등을 이용하는 수운과는 구별된다.
- 목차
-
1. 해상운송의 개념
2. 해운서비스의 특성
3. 해상운송의 기능과 역할
4. 계약형태에 따른 특성
5. 해상운송계약의 법적성격
6. 선하증권(선화증권)
7. 선하증권 종류
8. 정기선 운송
9. 정기선 운임의 산정기준
10. 부정기선 운송
11. Container 운송
12. 해상운송 Work Flow
13. 글로벌화에 따른 물동량의 폭발적 증가
14. 물류의 트랜드
15. 해운생산성
16. 해운지표
17. 해상 수송 서비스의 종류
18. 해상 수송 서비스 종류별 특징
- 본문내용
-
** 해상수송 : 정기선(Liner), 부정기선(Trumper)
- 정기선 : 공개된 항로표에 따라 동일 항만간에 정기배선
대부분 상호 운임동맹(freight conference)을 자발적으로 결정
운임경쟁 없음, 공동배선에 의해 송하인에게 이익을 줌
수출업자에게 서비스의 안정이 보장
운임동맹과 경쟁하는 비동맹선도 존재
- 부정기선 : 벌크화물, 운임은 교섭에 의해 결정
** 수출업자는 3개의 선택권 : 동맹선, 비동맹선, 부정기선
- 부정기선이 가장 안전한 수송루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