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시장점유율 확대위한 마케팅전략 PPT] 처음처럼 브랜드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9 / 2016.01.29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3,36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처음처럼 시장점유율 확대위한 마케팅전략 PPT ] 처음처럼 브랜드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기획 PPT발표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처음처럼 기업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2. 처음처럼 문제점파악
소주시장에서 ‘처음처럼’의 증상 파악
문제_’처음처럼’의 브랜드 이미지
3. 처음처럼 기업분석
처음처럼 SWOT분석
GE Matrix
4. 처음처럼 마케팅 목표 및 전략계획
5. 처음처럼 마케팅 4P전략
Price
Product
Promotion
Place
6. 결론
한계점
향후 과제
참고자료
- 본문내용
-
Weakness
약점
강력한 선점 브랜드 ‘참이슬’
한국인의 술 = 진로 참이슬이라는 인식
좁은 표적시장
처음처럼의 표적시장은 수도권 대상, 20~30대
표적시장이 좁아 참이슬처럼 많은 고객에게 인지되기 어려움
수도권 외 지역의 낮은 시장 점유율
처음처럼은 수도권, 강원지역에서만 점유율이 높음
- 참고문헌
-
-Philip KotlerArmstrongGary. (2013). “Marketing : An Introduction(11판) 한국어판.” 경문사.
-남연희기자. (2012). 하이트진로, 소주 출고가격 8.19% 인상 . “”.
-“롯데 사업계획.” (2013). 롯데.에서 검색됨
-류기목. (2011). “2011년 주류 소비 행태 조사.” 한국주류산업협회.
-윤경숙기자. (2013). ‘처음처럼’ 출시 7주년 ..올해 2월 현재 18% 점유. “‘처음처럼’ 출시 7주년 ..올해 2월 현재 18% 점유”.
-이소은기자. (2013). 롯데주류, “올해 ‘처음처럼’ 점유율 17% 목표”. “중앙일보”.
-이수곤. (2010). 소주‘처음처럼’대박 열쇠는 통계. “헤럴드경제”.
-이주연. (2007).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캘리그래피 로고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주브랜드 "처음처럼"과 "참이슬fresh"를 중심으로.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논문집” (페이지: 97-113).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이지석기자. (2013). 롯데주류, 중국시장 공략 본격 시동 . “롯데주류, 중국시장 공략 본격 시동 ”.
-주류저널 편집국. (2012.02.). 2011년 주류 소비행태 조사. “주류저널”.
-최진욱기자. (2012). `참이슬`이어 `처음처럼`도 가격 인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