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시장점유율 확대위한 마케팅전략 PPT] 처음처럼 브랜드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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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처럼 시장점유율 확대위한 마케팅전략 PPT ] 처음처럼 브랜드분석과 처음처럼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전략기획 PPT발표레포트입니다.
목차
1. 처음처럼 기업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2. 처음처럼 문제점파악
소주시장에서 ‘처음처럼’의 증상 파악
문제_’처음처럼’의 브랜드 이미지

3. 처음처럼 기업분석
처음처럼 SWOT분석
GE Matrix

4. 처음처럼 마케팅 목표 및 전략계획

5. 처음처럼 마케팅 4P전략
Price
Product
Promotion
Place

6. 결론
한계점
향후 과제

참고자료
본문내용
Weakness
약점

강력한 선점 브랜드 ‘참이슬’
한국인의 술 = 진로 참이슬이라는 인식

좁은 표적시장
처음처럼의 표적시장은 수도권 대상, 20~30대
표적시장이 좁아 참이슬처럼 많은 고객에게 인지되기 어려움

수도권 외 지역의 낮은 시장 점유율
처음처럼은 수도권, 강원지역에서만 점유율이 높음
참고문헌
-Philip KotlerArmstrongGary. (2013). “Marketing : An Introduction(11판) 한국어판.” 경문사.

-남연희기자. (2012). 하이트진로, 소주 출고가격 8.19% 인상 . “”.

-“롯데 사업계획.” (2013). 롯데.에서 검색됨

-류기목. (2011). “2011년 주류 소비 행태 조사.” 한국주류산업협회.

-윤경숙기자. (2013). ‘처음처럼’ 출시 7주년 ..올해 2월 현재 18% 점유. “‘처음처럼’ 출시 7주년 ..올해 2월 현재 18% 점유”.

-이소은기자. (2013). 롯데주류, “올해 ‘처음처럼’ 점유율 17% 목표”. “중앙일보”.

-이수곤. (2010). 소주‘처음처럼’대박 열쇠는 통계. “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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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브랜드 "처음처럼"과 "참이슬fresh"를 중심으로.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논문집” (페이지: 97-113).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이지석기자. (2013). 롯데주류, 중국시장 공략 본격 시동 . “롯데주류, 중국시장 공략 본격 시동 ”.

-주류저널 편집국. (2012.02.). 2011년 주류 소비행태 조사. “주류저널”.

-최진욱기자. (2012). `참이슬`이어 `처음처럼`도 가격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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