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비안베이 vs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 브랜드분석및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캐리비안베이 vs 오션월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 브랜드분석및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배경

Ⅱ. 본론
1. 기업소개
1) 오션월드
(1) 오션월드 소개
(2) 오션월드 SWOT분석
ⅰ. Strength (강점)
ⅱ. Weakness (약점)
ⅲ. Opportunity (기회)
ⅳ. Threat (위험)

2) 캐리비안베이
(1) 캐리비안베이 기업소개
(2) 캐리비안베이 SWOT분석
ⅰ. Strength (강점)
ⅱ. Weakness (약점)
ⅲ. Opportunity (기회)
ⅳ. Threat (위험)

2. 마케팅믹스(7P)전략 비교분석 (오션월드,캐리비안베이)
(1) Product
⑵ Place
⑶ Price
⑷ Promotion
⑸ People
⑹ Process
⑺ Physical Evidence


Ⅲ. 결론
(1) 오션월드 & 캐리비안 베이 장단점분석
ⅰ. 오션월드
ⅱ.캐리비안 베이
(2) 의견제시 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충성고객 확보
ⅱ. 스타마케팅 외에 다양한 마케팅 수단 활용
ⅲ. 역동적, 가족적, 등의 다양한 이미지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스타마케팅 외에 다양한 마케팅 수단 활용
오션월드의 스타마케팅은 오션월드를 현재의 위치에 올려놓는 데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오션월드의 영항으로 캐리비안 베이도 스타마케팅을 실시할 만큼 스타마케팅은 국내에서 굉장한 효과를 보였다. 하지만 맹목적인 스타마케팅은 여러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먼저, 광고에 출연한 스타의 인기가 떨어지거나 스캔들, 마약파문 등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면 그 스타에 대한 이미지가 제품이나 기업으로 이전되는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다. 또한, 스타마케팅에 너무 집중하다보면 제품이나 기업의 인지도가 스타에 묻혀버려 스타만 빛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스타마케팅의 과도한 집중은 고객에게 거부감을 들게 할 수도 있으므로 앞에서 언급한 다양한 마케팅 수단을 활용하여 홍보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 대안으로 캐릭터 마케팅이나 감성마케팅 또는 스토리 마케팅이다. 스타가 나오지 않더라도 워터파크의 다양한 볼거리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한다면 더욱더 효과적인 반응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참고문헌
세계테마엔터테인먼트협회(TEA) 공식자료 오션월드 세계 워터파크 TOP5, 국내 1위 등극
오션월드 홍보부서 인터뷰 (http://blog.daum.net/korea_brand/1911)
국내 3대 워터파크, 블루원 워터파크 (2014. 04. 데이터뉴스)
http://www.datanews.co.kr/site/datanews/DTWork.asp?itemIDT=1002406&aID=20140411183144110
2013 캐리비안 베이 프로모션 (2013, 07,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70810502295152&outlink=1
오션월드 vs 캐리비안 베이 집중해부 (2013, 07 노컷뉴스) http://www.nocutnews.co.kr/news/1073353
에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m)
캐리비안 베이 홈페이지 (http://www.vivaldipark.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마케팅에 적극 나섰기 때문이다. 의료관광산업의 성장에 따라 싱가포르의 전체 관광산업에서 의료관광이 차지하는 비중도 2002년의 2.1%에서 2008년에 6.8%로 높아졌다. 동남아 전략사업 분석: 의료관광 현황과 정책적 시사점, 신장섭,대외경제정책연구원. 싱가포르 의료관광산업의 경제 효과 #66b74b41 (단위 : 천명, 백만 달러, %)년도외국인환자(천명)수입(백만 달러)GDP 기여도(%)20001474300.2520075001,5000.6520121,0003,0001.1출처: 싱가포르 정부,

  • EVERLAND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vs 롯데월드와 비교분석) 및 에버랜드 새로운 전략제안
  •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vs 롯데월드와 비교분석)Ⅰ. 서론1. 에버랜드 선정배경에버랜드의 서비스 아카데미는 국내 최초로 ISO 9001 서비스 교육기관 부문 인증을 획득하여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 6년 연속 1위 고객만족경영대상 5연패 고객만족경영 명예의 전당에 헌정 영광 등 다양한 서비스분야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고객서비스에 있어서 탁월한 역량을 보이고 있다.고객만족경영을 제1의 모토로

  •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에버랜드,롯데월드 마케팅전략과 서비스전략 비교분석과 미래전략 제안 레포트
  • 분석2. 롯데월드,에버랜드 SWOT 비교분석3. STP전략 비교분석(1) 롯데월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2) 에버랜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롯데월드 마케팅전략1) 컨텐츠 마케팅2) 프로모션 전략(2) 에버랜드 마케팅전략1) 서비스 마케팅 2) 관계 마케팅 3) 이벤트5. 서비스전략 비교분석(1) 롯데월드 서비스전략(2) 에버랜드 서비스전략Ⅲ. 결론1. 롯데월드 향후전략 제안2. 에버랜드 향후전

  • [관광개발론]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 vs 시가이아 오션 돔
  • 오션 돔은 카리브해 낙원을 테마로 선정하여 최고의 시설로 구성이 되었지만, 일본 경제 불황 및 관광객 감소를 거듭해 오다가 시가이아가 미국자본으로 흡수되고 결국 2007년 폐관에 이르게 되었다.따라서 21세기 신성장 레저문화로 자리 잡은 ‘워터파크’에 대해 한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캐리비안 베이’의 성공사례와 일본에서 최고의 시설로 지었지만 실패한 ‘시가이아 오션 돔’의 실패사례를 통해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분석해보고

  •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을 중점으로 살펴보고자 한다.Ⅱ.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1. 기업소개에버랜드는 1976년 개장한 이래 70년대의 ’사파리 월드’, 80년대의 ‘눈썰매장’, 90년대의 ‘캐리비안 베이’와 더불어 2005년 오픈한 세계 최초의 이솝테마 파크 이솝빌리지까지 차별화 된 엔터테인먼트와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특별한 축제를 통해 국내 테마 파크의 수준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먼저 다가가서 즐거움을 공유하고 배가시키는 종합 연출 서비스와 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