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GOSIX 망고식스 마케팅 전략분석과 망고식스 문제점분석과 대안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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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GOSIX 망고식스 마케팅 전략분석과 망고식스 문제점분석과 대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 망고식스
1.1 망고식스 기업선정배경
1.2 CEO 소개
1.3 망고식스 기업연혁
1.4 사업방침
1) 망고식스의 비전
2) 망고식스의 미션
3) 마켓의 형태
4) 망고식스의 6가지 컨셉 ; 6S

2. 거시적 배경 : 망고 수입현황

3. 미시적 배경
3.1 국내 커피수입량 및 소비량
3.2 국내 커피 시장 동향

4. 망고식스 마케팅전략 분석
4.1 마케팅믹스 4P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2 망고식스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3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망고식스 현 문제점분석
1) 브랜드 Identity의 부재
2) 비싼 가격
3) 계절에 따른 매출 차이
4) 허술한 매장관리

6. 망고식스 문제점극복위한 대안제시
-브랜드 Identity를 가져라-
① 문제점
② 매체선택
③ 설문조사 ? 광고 준비 과정
④광고요약
-매장 내부의 문제를 해결하라-
-음료의 가격이 합리적임을 알려라-

7.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매장 내부의 문제를 해결하라-
매장의 인테리어도 아무 문제가 없고 심지어 잘 이루어져 있음에도 FGI를 통해 망고식스의 이미지가 깔끔하지 않다는 문제점을 알 수 있었다. 이는 잘 갖추어져 있는 인테리어에도 불구하고 매장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포화상태의 커피시장에서 타 브랜드들과의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에도 부족한 상황에 내부적인 문제가 있어 기업의 이미지가 실추된다는 한계가 발생하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서는 매장을 직접적으로 관리하는 직원들에 대한 대우와 관리가 개선되어야 한다. 실제로 망고식스는 내수고객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문제점이 표면적으로는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었다. 매장을 관리하는 사람들은 직원들이고 직원들은 매장에 소속감이나 애착을 느끼지 못할 때에 매장 관리에 소홀해 진다. 실제로 직접 망고식스 매장에 방문해 직원들에게 물어본 결과 급여 지급 등 직원들에게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문제들은 점장 임의로 관리되는 것으로 일괄적이지 못하다는 한계가 있었다. 대부분의 프랜차이즈 카페들도 그렇겠지만 유난히 매장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망고식스의 현실을 고려하였을 때 좀 더 체계적인 직원관리가 필요함을 알 수 있다. 타 브랜드들에 비해서 경쟁우위를 논하기 이전에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다. 내수고객 관리를 위해서 일괄적인 직원관리와 체계적인 직원교육을 통해 매장이 깔끔하고 고객들에게 편안한 장소가 되도록 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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