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금호산업 타이어 사업부의 Value ChainⅡ와 사업패러다임적합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과제를 시작하면서…
Ⅱ.금호산업 타이어 사업부의 Value ChainⅡ 분석
1. 핵심활동
2. 주활동
3. 지원활동
4. 활동기반
Ⅲ.금호산업 타이어 사업부의 사업패러다임적합성 분석
1. 사업본체 적합성
2. 사업실체 적합성
3. 사업지위 적합성
4. 사업단위 적합성
5. 사업시스템 적합성
6. 사업기반 적합성
Ⅳ. 과제를 마무리하며…
참고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주활동
① 물류투입활동
금호타어어에서는 타이어 제조 원료의 대부분을 금호의 계열사로부터 구매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금호POLYCHEM, 금호MONSANTO, 등에서 타이어의 주원료인 합성고무, 접착제 등을 공급받고 있다. 본래 금호타어어는 금호고속에 달게되는 타이어를 공급하기 위해서 설립되었고, 금호의 석유화학 관련 계열사 역시 금호타어어의 원료공급을 위해 설립된 것이다. 내 짧은 생각에는 금호가 가지고 있던 핵심역량인 타이어 원료를 다루는 기술, 타이어에 대한 노하우, 운송에 따르는 노하우(고속→항공), 건설기술(터미널 건설→각종건축전문사업) 등을 확장시켜간 덕분에 지금의 금호그룹이 존재하는 것 같다. 운송사업으로 시작했던 금호가 지금은 타이어제조를 주력산업으로 삼고 있는 것을 봐서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신들의 핵심역량을 꾸준히 개발하여, 적절하게 적용하는 것이 성공하는 기업의 비결인 것 같다.
② 생산운영활동
금호는 국내에서는 광주광역시와 전남 곡성에 타이어 제조 공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금호는 세계화의 물결과 중국의 대개방의 물결에 발빠르게 발맞추어 중국 강소성 남경시라는 곳에 공장을 설립하였다. 광주, 곡성, 남경의 세 공장에서 금호는 승용차․버스․트럭용 타이어 및 산업용 타이어 등을 연간 3100만 본을 생산하며, 또한 휠․배터리․엔진오일․와이퍼․부동액 등 자동차 관련 제품 생산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kumhotire.com - 금호산업 타이어사업부 홈페이지
http://www.kumho.co.kr - 금호 그룹의 홈페이지
http://www.kumhoexpress.co.kr - 금호산업 고속사업부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