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개인차(Ⅱ) -가치관, 성격, 지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가치관
1.1. 가치관
1.1.1. 가치관이란 무엇인가 ………………………… 3
2. 성격
2.1. 성격의 유형
2.1.1. 성격이란 무엇인가 ………………………… 3
2.1.2. 5 대 성격유형(Big Five) ……………………… 3
2.1.3. A/B형 성격 ………………………………… 4
2.1.4. 통제 위치(Locus of Control) …………………… 5
2.1.5. 자아개념 …………………………………… 6
2.1.6. 자기성찰(Self-Monitoring) ……………………… 6
2.1.7. 모험감수성향(Risk-taking propensity) …………… 7
3. 지각
3.1. 지각
3.1.1. 지각이란 ………………………………… 7
3.1.2. 지각 과정 모델 (4단계 정보처리 모델) …………… 8
3.1.3.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9
3.1.4. 지각적 오류 …………………………………… 10
3.1.5. 지각적 오류를 조장하는 대표적 2가지 요인 ………10
3.1.6. 인상관리(Impression management) ……………11
4. 후기 ………………………………………………………12
5. 첨부
5.1. 업무 분장 ………………………………………13
5.2. 준비 일정 ……………………………………………14
5.3. 참고 문헌 ……………………………………………14
- 본문내용
-
1. 가치관
1.1. 가치관
1.1.1. 가치관이란 무엇인가
1) 가치관의 정의
- 여러 대안 중에서 하나의 행위를 선택할 때 사용되는 판단의 기준이나 표준
2) 로키치의 가치관 분류
① 가장 높은 수단적 가치: 사랑
② 가장 높은 최종 가치: 행복
3) 조직과 가치관: 개인이 조직에 들어올 때 무엇이 옳고, 그른가에 대한 선입관을 가지고 들어오는데 여기에는 가치관이 실려 있어 어떤 행동이나 결과가 다른 행동이나 결과보다 더 나은 가의 여부 판단기준
4) 가치관 특징
① 비교적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속성 ➝ 그러나 일정한 과정을 통해 변화 될 수 있음
② 우리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미침➝ 조직행동 연구에 매우 중요
2. 성격
2.1. 성격(personality)의 유형
2.1.1 성격이란 무엇인가?
1) 성격이란 개인의 행동패턴을 설명하고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비교적 안정된 내적 특성
2) 일반적으로는 타고나는 면과 습득되는 측면이 동시에 작용하여 개인의 성격을 형성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음
- 참고문헌
-
• WEB Site
- http://www.creatizen.com
- http://kin.naver.com
• 서적
- 김홍대, 「신소비자행동론」,서울: 형설 출판사,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