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계약의 기본조건(1) - 품질조건, 수량조건, 가격조건, 선적조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1 / 2016.01.21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무역계약의 기본조건(1) - 품질조건, 수량조건, 가격조건, 선적조건 등 각 조건들에 대한 내용들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로 무역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무역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임
- 목차
-
1. 품질조건(terms of quality)
2. 수량조건(terms of quantity)
3. 포장조건(terms of packing)
4. 선적조건(terms of shipment)
- 본문내용
-
1. 품질 조건(terms of quality)
- 무역계약의 체결시 물품의 품질은 계약의 내용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
☞ 따라서 품질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품질조건은 결정시기,
결정방법, 증명방법으로 구분된다.
(1) 품질의 결정방법
1) 견본매매(Sale by Sample): 수출상이 견본을 보내어 이와 동일한 품질의
물품의 인도를 약정하는 방식으로, 오늘날의 무역거래에서 가장 널리 이용됨
* 견본(sample) : 실제로 매매되는 상품의 일부로서 그 상품전체의 품질을 대표함
2) 표준품 매매(Sales by Standard or Type) : 일정한 규격이나 유명한 상표가
없고, 견본제시가 불가능한 수확예정의 농산물이나 수산물의 경우에
해당연도의 표준품을 기준으로 거래물품의 품질수준을 결정하는 방법
* 표준품이란 동종 ? 이질상품의 품질을 대표하는 소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