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의기본원리와 거래의8요소 계정과목설명과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0 / 2016.01.10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회계의기본원리와 거래의8요소 계정과목설명과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 목차
-
회계의 기본원리
1. 기업경영과 회계의 관계
1). 회계의 뜻
2). 회계의 목적
2. 부기와 회계
1)부기 : 단순히 거래를 기록하는 것
(1) 기장 방법에 의한 분류
(2) 경제 주체에 의 영리에 따른 분류
2) 회계
(1) 회계단위
(2) 회계연도(회계기간)
(3) 재무제표
3. 기업의 재무상태
1) 자산
2) 부채
3) 자본
4) 대차대조표
4. 기업의 손익계산
1) 수익
2) 비용
3)손익법에 의한 당기순손익 계산
4) 손익계산서
5) 기초자본과 기말자본에 의한 순손익 계산(재산법)
5. 거래와 분개
1) 거래의 뜻
2) 거래 요소의 결합 관계
① 거래의 8요소
3) 거래의 종류
① 교환 거래
② 손익 거래
③ 혼합 거래
4) 거래의 이중성과 대차평균의 원리
6. 계정
(1) 계정의 뜻
(2) 계정의 형식
7. 분개
(1) 분개의 뜻
(2) 분개장
3) 전 기
4) 총계정 원장
- 본문내용
-
1. 기업경영과 회계의 관계
1). 회계의 뜻
회계란 기업의 이해관계자가 기업의 관련된 의사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기업의 경제적 활동을 인식, 측정, 기록하여 전달하는 과정이다.
(1) 이해 관계자
① 투자자(주주 등)- 투자 분석에 유용한 자료 제공
② 채권자, 거래처 - 신용에 유용한 자료 제공
③ 종업원 - 임금수준을 결정하는데 필요한 자료 제공
④ 세무서 - 세금을 계산하는데 필요한 자료 제공
2). 회계의 목적
기업의 경제활동을 체계적으로 기하여 재무상태와 경영성과를 밝힘으로써 이해관계자들에게 미래의 경제동을 계획하는데 필요한 회계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