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상품기획 및 서비스-대구백화점 타운와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환경분석
1. 백화점 시장 현황
2. 대구 백화점 현황
II. 아이디어 도출
1. Zmet 및 아이디어 트리
2. Targeting
가) VIP
나) 가족단위
III. 타운와칭
1. 타운와칭의 기획
2. 타운와칭 관찰일지
3. 타운와칭에 따른 아이디어 도출과 기대효과
- 본문내용
-
I. 환경분석
1. 백화점 시장 현황
가) 전국 백화점 시장규모
<그림1> 백화점 시장규모와 성장률 (출처: 통계청, 신세계유통산업연구소)
<그림1>에서 백화점 시장 규모가 2009년 21조 8,000억 원 에서 2013년 29조 8,000억 원으로 소비자들의 백화점 소비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임을 알 수 있다.
<그림 2> 백화점 업계 매출액 및 성장률 (출처: 통계청)
2012년 소매시장은 대부분이 오프라인 매장의 형태를 띠고 있는데 이는 세계경제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그 다음해인 2013년 소매시장 업태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면서 약 3.4% 성장한 231.8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 되었다. 또한 유럽재정 위기의 회복세를 기대하였으나 국내 소매시장의 환경상 유통시장의 침체는 지속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림2>)
나) 대구 지역 백화점 시장규모
<그림 3> 전국 백화점 판매액 (출처: 통계청)
대구광역시의 백화점 시장 규모는 2011년 1조 6130억에서 2013년 1조 8770억으로 대구에 위치한 백화점의 판매액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그림3>)
대구백화점은(2010년4월1일∼2011년3월31일) 영업이익313억여원 이였으며, (2011년4월1일∼2012년3월31일)의 영업이익은 191억여원으로 절반가까이 줄었고 매출액 또한 상당히 낮다. 롯데 백화점과 비교했을 때 대구백화점이 상대적으로 많이 영세 한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