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경영사례-주)커뮤니케이션 사례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하여...
1. 회사의 비전
2. 회사 연혁
3. 제공되는 서비스
4. 다음 조직도
5. 다음의 성장
6.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

★ 토 의 문 제
1. 다음이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로 성장하였던 원인은 무엇인가?
2. Yahoo와 같은 다국적 기업에 대해 다음이 경쟁우위를 갖는 방법은 무엇인가?
3. 다음이 향후 보다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한 수익모형에 대해 토의해 보자.

※ 수익성 사업으로서 각광 받고 있는 "아바타" 상품
1. 아바타 산업의 긍적적인 측면
2. 부정적인 측면

본문내용
한국에서 인터넷 산업은 활발히 성장하고 있으며, 국민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주)다음커뮤니케이션은 1995년 설립한 후, 컴퓨터는 더 이상 계산만을 위한 단순한 하드웨어가 아닌 인간과 인간, 인간과 사회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커뮤니케이터(Communicator)'라는 인식 하에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한 협동작업, 의사소통, 메시징 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포털서비스업체로, 이 분야에서는 국내 최대의 기업이다. 다음은 전자우편 서비스를 시작으로 뉴스/금융과 같은 정보서비스는 물론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동호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전자쇼핑, 정보검색에 이르는 "원 스탑" 포털서비스업체로서의 '한국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산업은 특성상 산업의 발전초기에는 시설비용과 마케팅비용 이외에는 큰 기술적인 장벽이 없어 진입장벽이 낮게 보이나, 마케팅비용이 전체 비용의 50%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창의적인 컨텐츠를 보다 먼저 안정적으로 공급하여 사용자의 충성도를 이끌어내고, 이를 바탕으로 한 사업확장에서 얼마나 수익을 얻어낼 수 있는가에 따라 사업의 성공과 실패가 나타난다. 다음은 이 문제를 전략적 제휴를 최대한 활용하여 해결하였으며, 이는 선순환과정을 통해서 달성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3M의 사내벤처제도와 인사교육제도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경영전략 및 특징 조사분석(A+자료)
  • Report( 3M의 사내벤처제도와 인사교육제도 경영전략 및 특징 조사분석 )1. 설립 배경3M은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 폴(Minnesota, St. Paul)에 본부를 둔 초국적 초우량 기업으로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미네소타 채광, 제조회사)의 첫머리를 따서 3M이라는 회사 이름이 비롯됐다. 1902년 철도원 출신인 헨리 S. 브라이언과 윌리엄 A. 맥고나글, 의사 J. 던레인 버드, 변호사 존 드완, 푸줏간 주인 허몬 케이블 등 5명의 평범한 개인들이 각각 1천 달러씩 출자를 해

  • [서비스경영론] 내부고객만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기업의 성공사례
  • 경영을 지상과제로 내세울 수밖에 없다. 또한 고객만족경영에 있어서의 내부고객인 접촉직원의 역할이 중요하게 대두된다. 더욱이 서비스 산업에서는 고객과 직원의 직접접촉이 필수적이며,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접촉직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내부고객만족과 외부고객만족간의 상관관계여부를 분석하고자 황주석의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한 실증사례연구와 스타벅스, 에버랜드 등의 성공기업사례를 분석한 결과

  • 경제경영 닛산 NISSAN 조직개발 사례조사
  • 주의 및 실적주의, 책임경영이 강화되었으며, 소비자 대상의 마케팅도 활성화 되었다.이는 일본의 핵심적인 메이커가 외자에게 지분을 매각한 최초의 사건으로써 일본의 기업경영에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성공한 기업경영의 사례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보여 진다. 그래서 우리는 닛산자동차의 경영방식과 지금 현재의 닛산이 있기까지의 과정을 자세히 알아보고, 그로인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점들을 함께 논의해보고자 한다.▣ 요약문- 닛산(Nissan)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주자로써 바싹 따라가고 있다. 2. 경쟁사 분석(1) 신규기업 진입 장벽 : 전체적으로 장벽은 높다.야후코리아가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미니홈피의 성공 이후 인터넷 업체들 사이에서 그에 착안한 벤치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SK 커뮤니케이션즈라는 SK 계열사에 대한 상표 신뢰도와 SK 고객들 및 싸이월드 이용객들의 상표 충성도 때문에 싸이월드가 이뤄놓은 높은 진입장벽을 신규기업들이

  • 탁정언의 기획의 99 는 컨셉이다 를 읽고 기획의 99 는 컨셉이다 줄거리
  • 기업설립 당시부터 어떻게 경영할지 경영철학을 세우고 시작한 경영 컨셉의 명확화를 이유로 찾는다. 세계 4대 스포츠 브랜드의 모자 중 거의 다다실업에서 디자인하고 만든것이라고 보면 될 정도의 큰 성공은 창조경영, 원칙경영(→신뢰성 확보→ 차별화) 의 컨셉을 기반으로 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제품 컨셉의 성공사례는 하이필 데스크탑 정수기의 컨셉이다. 1등제품의 흡수력과 장악력에 비해 초라했지만 니즈를 주시하며 시즈 개발에 전념한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