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도서 `짐콜린스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리더십의 7가지 요소
참됨
단호함
집중력
대인관계
다루기
의사소통
진취성
본문내용
그룹 의사결정

직원들은 상부에서 결정한 사항을 지시 받기보다는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싶어한다.

[종류] 1. 직원에게 결정을 맡기는 위임 의사결정
2. 리더가 대안/ 해결책에 대해 좋은 의견을 물으면서 직접 참여하는 의사결정
3. 독재식 의사결정

의사결정을 위임함으로써 직원은 자기자신을 시험할 수 있고, 자신만의 의사결정에 대한 자부심 & 책임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다.

▶효율적인 의사결정
* 적당한 시기에 의사결정을 하부조직에 위임하라
* 최종 결정이 내려졌으면 합의에 의한 것인지 당신의 독단에 따른 것인지 명확하게 구분하라
* 의사결정과정에서 기탄없이 이견을 개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라
* 어떤 유형의 의사결정과정을 활용하든 그에 따라 진실되게 행동하라.


사람은 누구나 기대치가 높은 일을 멋지게 수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런 일을 하고 싶어 한다.

“미국 대통령에서부터 술집에서 일하는 사람에 이르기까지 사람은 누구나 동기를 부여 받고
싶어 한다” - LA 다저스의 토미 라소다-

인간은 선천적으로 긍정적인 자아상을 가질 때 뛰어난 능력을 발휘함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하라.

‘직원에게 도박을 걸고 그들을 마음껏 신뢰하는’ 방식.

능력을 100% 발휘하도록 직원들을 자극하기 위해 강하면서도 부드럽게 사람은 다루고 높은
기대치와 긍정적인 강화를 적절하게 결합하는 것이야말로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줌으로 직원이 어떤 자리에
있든 회사 전체가 상당히 높은 수준의 성과를 올리도록 할 수 있다.


비전과 전략에 대해 대화를 나눠라.
“저는 의식적으로 도표를 만들어 놓습니다. 전체 조직이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안다는 건 쉽지가 않아요. 그래서 메시지를 계속 보내야 하는 거죠. 직원들이 그것을 보고 참고 했으면 하는 마음에 남겨 놓았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폭스바겐 1000대를 살수 있지만 그렇다고 더 편안해지거나 빨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 1000명은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또 원하기만 한다면 언제든지 갈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이 우리 기업이 추구하는 바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NHN 성공요인 경영분석
  • 경영권이 넘어가고 말았다. 수익모델의 창출은 우수한 방문자 수와 고객의 충성도, 그리고 체류시간에 비례한다. 때문에 성급한 유료화 보다는 회원수를 확보하고 서비스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을 때 부분적으로, 가급적 기존 서비스보다는 신규상품을 개발해 유료화해 나가는 전략이 바람직하다. 지금까지 Nhn는 그 태동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순조로운 발전을 계속해 왔다. 업계의 트랜드가 검색에서 각종 부가 서비스로 옮겨가고, 다시 커뮤니

  • 국제관광전략론 - 디즈니랜드 기업의 경영전략
  • 전략의 결과물이다. 조금 과장하면 모두가 경영진에 의해 세심하게 기획된 것이다. 미남미녀의 함박웃음에서 공주와 하인의 연애 소문까지 문화 전체가 전략의 산물이다. 기업으로 따지면 디즈니는 행복이라는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이다. 놀이기구와 운영요원들과 만화 주인공들은 모두 그 제품의 원료다. 각각의 원료는 적절한 심사를 거쳐 공급된다. 그리고 세심하게 설계된 공정을 거쳐 행복이라는 최종 생산물로 가공되는 것이다.단, 행복이라는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전략*마케팅 전략분석-고객 만족 마케팅친절화청결화고급화정보화국제화안전화테마파크는 재 방문객을 겨냥하여 새로운 매력물을 추가하는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는데, 페스티발이나 이벤트를 통해서도 이와 유사한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대규모의 옥내 및 옥외 공연을 할 수 있는 시설과 소규모 공연 시 필요한 관람석 등을 건축할 당시부터 반드시 설계에 포함시키고 있다.디즈니사의 경우 홍보 및 마케팅에도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1) 디즈니 기업의 성공2) 디즈니 기업의 실패3) 디즈니의 성공과 실패로 돌아본 장 ゜단점6. 디즈니 기업의 미래 전망 1) 내부에서 바라본 디즈니사의 전망2) 외부에서 바라본 디즈니사의 전망3)

  •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독후감
  • 경영비전수십 년 간 끊임없이 발전하고 성공하는 기업을 통하여 본 것은 기업은 하나의 무형적인 산물이 아니라 살아있는 유기체적 조직체이며 사람처럼 변함없는 가치와 목표를 마음에 담고 무한한 발전과 변형을 통하여 돈이라는 것을 넘어선 여러 가치를 향해 나아가는 것임을 알 게 되었다. 또한 이것을 통하여 그 안에 있어야 하는 조직원이 되기 위해 그런 기업의 특성을 알고 자신 또한 그런 모습으로 나아간다면 개인적인 비전있는 자아가 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