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직관리] 골프(골프경영) 대중화에 따른 문제점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직도 및 조직원 역할
1.서론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정책의 궁극적 목적 (환경보전과 골프 대중화의 WIN-WIN정책)
본론
2.골프 경영의 이론적 고찰
-한국 골프의 역사적 배경과 골프장의 형태
-국내 골프장 현황
3.골프 대중화의 필요성 및 환경의 중요성
-골프의 이점에 의한 필요성
-골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4.골프경영의 현황 분석 및 문제점
-골프경영의 최근 현황
-표면화된 골프 정책의 문제점
5.골프 경영의 합리적 개선 방향
-일반적 개선 방향(정책적, 제도적, 재정적 측면)
6.결론
-조원들 의견에 따른 정책방향 결정
- 본문내용
-
요지
수요에 비해 공급이 턱 없이 부족한 골프를 대중 스포츠 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연구.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005년 현재 122개 회원제 골프장이 운영 중이고 1960년대 초반에 2만 명에 불과하던 골프인구가 300만 명으로 늘어났으며 골프장 이용자수도 연간 1300만 명에 이르고 있다.
이와 같은 골프의 외형적인 성장에도 불구하고 골프에 대한 인식은 일부 특수 계층을 위한 사치성 스포츠,자연환경 훼손과 환경오염의 주범일 뿐 아니라 부동산 투기의 대상이 되고 있다는 등 부정적인 시각이 지배적이다.
(2)골프 코스의 종류 및 형태
가. 골프장의 종류
1)프라이비트클럽
회원이 회원을 위하여 클럽을 설립하고 회원과 그 동안 손님으로 운영하는 골프장
2)맴버쉽클럽
회원이 회원을 위하여 클럽을 설립하고 회원과 비회원들로 운영하는 골프장
3)세미퍼블릭클럽
기업이 회원이 낸 자금으로 코스를 건설하고 회원과 방문객 수입으로 운영하는 골프장
4)퍼블릭 클럽
기업이 자기자본으로 코스를 건설하고 방문객의 수입으로 경영하는 골프장
나. 골프코스의 종류
1)챔피언 코스 2)레귤러 코스 3)이그젝티브 코스
다. 골프장의 형태
1)임간 2)구릉 3)산악 4)하천부지 5)시사이드
(3)회원제 골프장과 퍼블릭 골프장
가. 회원제와 퍼블릭 골프장의 차이
일반적으로 퍼블릭 골프장이라 불리는 비골프장의 경우 정식 명칭은 대중 골프장… 고가의 회원권을 구입해서 그 골프장의 회원 대우를 받고 라운드의 예약이 가능하게 되는 등 혜택이 주어지는 회원제 골프장과 개념상 대비되는 골프장이다.
나.국내 퍼블릭코스의 현황
-국내 골프장 현황(2005년 1.1일 현재 기준)
운영중 194(회원 136,대중 58) 건설중 73(회원 39,대중34) 미착공 14 (회원5, 대중9)
자료평가
- z
- daw***
(2005.12.27 19:17: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