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 일본경제 장기불황의 원인과 그 교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 어 가 기
Ⅰ. 일본경제의 장기불황
Ⅱ. 일본 경제 장기 불황의 원인
Ⅲ. 일본 장기불황의 교훈
Ⅳ. 결 론
- 본문내용
-
일본의 산업화
일본의 고용제도ㆍ경영
종신고용제와 연공서열에 따른
임금제도, 노동 인구, 근로시간, 임금제도, 노사관계, 노동조합, 고용제도의 주요 변화
Ⅰ. 일본경제의 장기불황
90년대부터 현재
구조적인 장기불황 경험 중, 근본적인 경제 회복 실패
경기부진 지속
소비 및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태 ⇒ 경기부진 심화
소비지출 감소, 설비투자 침체 등 수요부족으로 인한 경기침체의 계속
Ⅱ. 일본 경제 장기 불황의 원인
1. 버블의 붕괴
2. 부실채권처리 실패
3. 구조조정의 지연
4. 정치 리더십 부재와 정책실패
5. 관료의 보수성과 조직이기주의
6. 변화 거부와 국내적 시야
1. 버블의 붕괴
1985년 플라자합의 불황에 대응
- 대대적인 경기부양조치 실시
심각한 경제의 거품 발생
- 부가 및 지가가 급등하는 등
경제의 거품이 급속하게 붕괴
- 1990년대 정책당국의 금리 인상, 부동산관련 대출 규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