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BSON GUITAR(깁슨기타) 의 온라인 판매전략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깁슨기타 소개
깁슨기타의 온라인 전략
깁슨이 온라인 시장에서 물러난 이유
타 기타 제조사의 사례 (Ibanez)
타 기타 제조사의 사례 (Fender)
Guitar제조사들의 온라인 판매사례에서 볼 때
본문내용
신발가게 점원이던 Luthier Orville H. Gibson 이 1902년 10월 11일 오후 2시 55분에 "Gibson Mandolin-Guitar Manufacturing Company, Limited"라는 이름으로회사 설립

후에 펜더와 함께, 일렉트릭 기타의 역사 그 자체가 됨.


레오 펜더가 브로드캐스터(broadcaster, 후에 텔레캐스터로 이름이 바뀌는 펜더 최초의 일렉트릭 솔리드 바디 모델)를 발표하고 난 후인 1952년, 깁슨은 기타리스트인 레스폴(Les Paul)과 함께 솔리드 바디인 Gibson Les Paul 모델을 발표.
이후 Flying V, SG, Explorer등, 일렉트릭 기타에 있어 선구자적인 모델들을 발표.


50년대 말에 기타플레이어들의 취향에 따라 깁슨은 싱글 컷어웨이 방식인 레스폴의 생산을 중단하고 대신 더블 컷어웨이인 SG를 생산. 그러다가 1968년에 다시 레스폴을 생산하기 시작.
1957년 깁슨은 에피폰을 인수하고 59년에 깁슨이 만드는 에피폰을 생산하기 시작해서 69년까지 계속.
1970년에 생산공장을 일본으로 옮기고 그 후에 미국 밖에서 생산되는 제품에 대해 에피폰이라는 상표를 달게 됨.
1986년 1월, 깁슨은 5백만 달러에 매각됨. 그 후로 경영진은 Gibson USA의 명성을 되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 생산라인을 늘리고 제품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1991년에는 Historic Collection의 생산을 시작. 이 제품들은 상당히 비싼 가격에 깁슨이 정한 50개의 딜러샵에서만 판매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의 대행자 또는 매개자를 의미하며, 화주와 단일 혹은 복수의 제3자간에 일정기간동안 일정 비용으로 일정서비스를 상호합의 하에 수행하는 과정을 삼자물류 또는 계약물류(contract logistics)라고 정의하고 있다.또한 Lieb와 Randall(1996)에 의하면 삼자물류개념은 조직 내에서 행하여지는 물류아웃소싱 활동을 포함하고, 그 기능은 물류의 전체과정과 일반적인 과정 혹은 기타 활동들을 포함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Sink와 Gibson(1996)은 삼자물류는 외부업체가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 현황과 발전전략 목 차 Ⅰ. 서 론 Ⅱ.연예매니지먼트 1.주요 개념 2.연예 매니지먼트의 이론적 기초 3.선진국의 연예 매니지먼트 Ⅲ.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의 현황 1.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의 발전과정 2.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의 발전 3. 연예 매니지먼트의 국제화 4. 연예 매니지먼트의 특성 5. 연예 매니지먼트의 주변환경 6. 연예 매니지먼트와 광고 Ⅵ. 연예 매니지 먼트의 발전방안1. 투자의 극대화.이익의 극대화2

  • [성공]스타크래프트 문화와 성공전략!!!
  • 의 아이들이, 아니 이제는 우리 모두가 즐기는 스타크래프트로부터 어떤 미래를 발견할 수 있을까? 스타크래프트로부터 미래의 전략을 찾고자 하는 우리는 스타크래프트의 성공요인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우리 사회의 새로운 문화적 현상에 주목하고자 한다. 게임을 문화로“여보! ‘스타크’로 설거지 내기합시다.” 중앙일보 2000년 3월 1일자 은 전국은 ‘지금 온라인 게임 중’ 이란 소제목 하에 달라진 우리 풍경을 이렇게 전하

  • 파생상품실패사례 -일반기업
  • ◈ 목 차 ◈I. 서론 1. 파생금융상품의 흐름 2. 파생금융상품의 종류 3. 파생금융상품의 특징 4. 파생금융상품 거래의 장/단점 5. 기본적 제1세대 파생금융 상품 II. 본론 (1) Gibson Greetings의 실패사례 분석 (2) Metallgesellschaft의 실패사례 분석

  • [경영전략] 블리자드 마케팅 정리 및 분석
  • 의 비전은 개발자들을 위한 최고의 스튜디오를 제공, 퍼블리셔에게 최선의 게임을 공급해 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현재 매출의 큰 비율이 오프라인 게임을 통해 창출되지만 향후 온라인게임과 각각 50% 매출비율로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다. 2009년 예상매출액 40억 달러(3조800억원)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10억 달러(950억원)의 이익을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3.연혁에 따른 블리자드 사업 전략 소개내 용날 짜Blizzar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