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년부터 실시된 해외여행의 전면적인 자유화 이래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은 점차 증가추세로 되어오고 있는데, 해외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것이 바로 ‘항공사’ 선택이다. 과거와는 달리 점점 더 성숙해지고 까다로운 고객들에게는 ‘항공사 선택’은 단지 고객을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나르는 운송수단으로서의 도구가 아닌 출발지를 떠나 목적지까지의 여행에서 고객접점이 최초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여행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여행의 일부분이 되었다.
흔히 서비스라는 것은 단기간에 걸쳐 형성되는 것이 아닌, 오랜 시간에 걸쳐 평가․ 수정 ․개선을 통하여 축적되는 것이기 때문에 관광업계의 여러분야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에서 오랜 역사는 그 브랜드의 또다른 우수한 경쟁력을 대변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나 아시아나는 5년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에서 대한항공을 누르고 ‘후발주자’ 라는 그늘에서 탈피해 현재 스타얼라이언스 가입등 화려하게 재도약을 이루고 있다. 창립 15년만에 가능했던 현재의 모습을 위해 아시아나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기업문화나 서비스에 대해서 조사해보고, 또한 요즘 ‘KTX 개통’ ‘유가급등’ ‘테러위험고조’ 라는 현재상황에서 아시아나의 입지를 재 조명하고 그에 대한 제시점을 제시하도록 한다.
항공의 글로벌을 말함에 있어 “우리는 글로벌 항공사 입니다.”식의 직접적인 표현보다는 우리의 뒤를 돌아보고 “세계에 도전하는 우리의 자부심 , 대한항공! ”이라고 말하면서 글로벌을전달하고자 한다.Ⅰ. 상 황 분 석1.자사분석2.Market 분석3.Consumer 분석Ⅱ. 문 제 분 석1.대한항공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석2.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석3.Brand Image 분석4.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제1.대한항공의 Brand Image 강화전략2.새로운
아시아나항공 기업경영 사례분석INDEX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2. 아시아나항공 현재상황분석3.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와 문제점분석1)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2) 아시아나항공 기업철학3)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4. 해결방안 제안5.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6. 타항공사의 성공사례분석7. 결론 및 나의의견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조원 규모의 매출로 대
아시아나항공전략분석 보고서서론오늘날 국내 항공 산업은 국민소득의 증가와 글로벌시대를 맞이하여 더욱 확대되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은 국내 시장점유율 No.2로 대한항공과 더불어 국내 항공 산업시장을 이끌고 있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독과점 형태를 유지해온 항공 산업시장은 현재 저가 항공사 & 외국 항공사의 출현으로 경쟁시장으로 바뀌며 2013년에는 영업 손실을 기록하였고 시장점유율 또한 낮아지고 있다. 이에 보고서를 통해 아시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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