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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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1

-아시아나 선정이유

-기업개요


2.본론 - 6

-아시아나 환경 분석(SWOT분석)

-아시아나 마케팅 전략,
4P전략
STP분석
내부마케팅전략


3.결론 - 35
본문내용
1. 아시아나 선정 이유

1989년부터 실시된 해외여행의 전면적인 자유화 이래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은 점차 증가추세로 되어오고 있는데, 해외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것이 바로 ‘항공사’ 선택이다. 과거와는 달리 점점 더 성숙해지고 까다로운 고객들에게는 ‘항공사 선택’은 단지 고객을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나르는 운송수단으로서의 도구가 아닌 출발지를 떠나 목적지까지의 여행에서 고객접점이 최초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여행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여행의 일부분이 되었다.
흔히 서비스라는 것은 단기간에 걸쳐 형성되는 것이 아닌, 오랜 시간에 걸쳐 평가․ 수정 ․개선을 통하여 축적되는 것이기 때문에 관광업계의 여러분야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에서 오랜 역사는 그 브랜드의 또다른 우수한 경쟁력을 대변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나 아시아나는 5년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에서 대한항공을 누르고 ‘후발주자’ 라는 그늘에서 탈피해 현재 스타얼라이언스 가입등 화려하게 재도약을 이루고 있다. 창립 15년만에 가능했던 현재의 모습을 위해 아시아나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기업문화나 서비스에 대해서 조사해보고, 또한 요즘 ‘KTX 개통’ ‘유가급등’ ‘테러위험고조’ 라는 현재상황에서 아시아나의 입지를 재 조명하고 그에 대한 제시점을 제시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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