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관련 도서를 읽고 A4지 두 장 분량의 독후감상문 제출하시오.(심리학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06 / 2018.07.0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첨부된 자료는 제가 직접 학교 생활을 하면서 쓴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독후감상문 - 책 제목 : 유쾌한 기억의 심리학
저자 : 박지영
심리학 관련 도서를 찾던 중 이 책의 소제목의 ‘우리는 무엇을 왜, 기억하고 망각하는가.’라는 문구를 보았고 ‘과연? 내 자신이 무엇은 기억하고, 무엇은 잊어버리는지’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겨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역사의 기억, 기억의 역사’라는 말이 있다. 역사 자체가 기억하는 역사와, 인간이 기억하는 역사 2가지 기억이 존재하며, 똑같은 사건이라도 그것을 경험한 사람의 수에 따라 무수한 기억이 존재함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기억의 근원은 어디일까? 다들 박물관에 가보았겠지만, 박물관은 한 나라의 과거를 기억하기 위해 그 시대의 유물을 보존하는 곳이며, 영어로는 museum이라고 한다. 이 단어는 그리스 신화의 여신인 ‘muse' 즉 제우스와 기억의 여신인 므네모시네 사이에서 태어난 9명의 자매를 의미하는데 이들이 관장한 것은 기억이 없으면 존재하기 힘든 희극, 비극, 시, 음악, 역사, 기하학, 천문학 등의 예술과 과학이었다. 이처럼 인류 시작부터 축적되어 온 지식이 인간의 ’기억‘으로 전해지지 않았다면 우리는 지금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중 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