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TQM)] 호세의 원조 멕시코식당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요약
2. 이 레스토랑에서는 품질을 어떻게 정의하여야 하는가?
3. 열악한 품질 비용
4. 품질향상 기법 적용
5. 해결책
- 본문내용
-
1. 요약
이 음식점은 58석 규모의 작은 레스토랑으로 멕시코 전통 스타일로 멕시코 음식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곳이다. 인테리어와 가구 모두 멕시코 풍으로 장식하였으며 플라밍고 기타와 멕시코 음악대가 번갈아가며 음악을 들려준다. 예약은 받지 않으며 이에 따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대기시간이 45분 이상이나 되는 일도 발생한다. 모든 웨이터는 멕시코의 전통을 따라 남자로 구성되어있다.
웨이터가 고객의 주문을 받으면 주방장은 미리 준비해 놓은 재료들을 조합하여 음식을 완성한다. 웨이터는 그 음식에 이상이 없는지 살펴보고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그것을 전달한다. 본 가게는 수표는 받지 않고 있다.
최근 들어 주방장은 신경이 날카로워져서 배달되는 음식재료의 질이 형편없다고 투덜대고 있다. 피크시간에는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까지 20 분 이상이 걸리기도 한다. 게다가 이런저런 이유로 손님들의 팁이 줄어들고 있다.
자료평가
- 생산관리를 공부하면서 단지 이론적인 측면만 생각했는데 이번 케이스 조사를 통해서 생산관리의 실질적 측면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 bell***
(2007.10.10 20:30: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