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지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성공사례분석 - 공동제작프로젝트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산업분석
3. 삼지의 창업과 발전과정
4. Odd Family의 해외진출 과정
5. 삼지의 OSMU 및 기타작업
6. 삼지의 경영활동 및 핵심역량
7. 시사점
본문내용
1. 서론
한국의 하청위주의 산업구조 및 애니메이션제작기법의 변화(2D-3D)와 낙관적이지 않은 시장환경 하에서 삼지애니메이션이 ‘Odd Family'를 통해 성공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사례를 분석함으로 향후 국내 창작애니메이션 산업의 돌파구를 마련해보고자 함.

2. 산업분석

2) 애니메이션 제작공정
애니메이션제작 프로세스는 크게 프리-메인-포스트제작으로 나뉨.
한국 1980년대 부터 하청산업구조로 접어들어 메인제작에 있어 경쟁력은 축적했으나, 실제 창조적이고 부가가치적인 프리와 포스트부분에 있어 선진국에 빼았기고, 최근들어 중국이나 인도와 같은 저비용 제작을 할수있는 국가들에게 메인제작분량도 빼았기고 있어, 그 입지가 점점 어렵게 되어가고 있음.

3. 삼지의 창업과 발전과정

2. Odd Family의 탄생
장르 : 제작효율이 높은 시트콤으로 세트와 캐릭터가 한정적이고, 반복되는
배경이 많음.
컨셉 : 폭 넓은 시청자층을 가져올 수 있는 밝은 분위기의 '가족'이라는 컨셉
채택.
제작기술 : 기존 축적된 기술을 통해 고품질의 작품 제작 가능
주요내용 : 주인공 괴짜 쌍둥이와 발명가 삼촌, 불시착한 외계생명체, 생쥐
일당이 한집에서 살면서 엮어내는 에피소드를 코믹하게 그려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1)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필요성2)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점3)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전략결론Ⅰ사업구성①경영이념②사업자등록증Ⅱ사업조사①client (주)아름다운나라사람들 (BEAUTIFUL LAND INC.) - 쎄시 (SASSI)②해외지 선정( 싱가폴 선정배경 및 시장 동향)③클라이언트 인터뷰내용/ 현지 설문조사 항목Ⅲ 진출전략①사업의 진출전략 제시②진출전략 광고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해외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1위를 향한 도전 정신과 실천하는 강한 문화를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2.2.1. CJ제일제당의 환경경영 활동CJ는 1997년 국내 최초로 CJ 식품안전센터를 설립하였으며 이를 주축으로 하여 식품업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식품안전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식품안전 전문부서로 출발한 식품안전센터에서는 초기 식중독균이나 화학적 기기분석 등 유해물질 분석과 검증 업무를 포함하여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표준화전략,현지화전략,표준화전략 성공실패사례,현지화전략 성공실패사례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소감 및 느낀점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

  • 사례 분석을 통한 한국 MCN 산업 연구 - DIA TV, 트레저헌터를 중심으로
  • 주한 밴쯔로드를 선보이기도 했다. 2018년부터는 밴쯔가 야심차게 내놓은 “고작시리즈” 라는 컨텐츠를 선보이며, 기존에 그냥 평범하거나 조금 특이한 음식을 먹는 것과 달리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사이즈, 양의 음식을 직접 주문, 제작 하는 등 재미요소를 더하고 있다. 밴쯔 브랜디드 콘텐츠직접광고에 있어서도 이전보다 더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위 사진은 DIA TV 웹페이지에서 밴쯔의 프로필에 광고의 성공사례라고 소개되어있는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