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오리온 초코파이의 상품 수명주기 분석

본론
2. 1974~1979년 시기 (1)
l 시장분석, 자사분석, 분석결과
3. 1980~1990년 시기(2)
l 시장분석, 자사분석
l 자사분석에 의한 대응 방안
1> 실패한 대응 방안
2> 새로운 대응 방안
l 분석결과
4. 1990~2000년 시기(3)
l 시장분석, 자사분석
l 대응방안
1> 국내 시장에서의 초코파이 차별화 전략
2> 초코파이의 세계화 및 해회 현지화
l 분석결과

결론
5. 오리온 초코파이 마케팅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1. 오리온 초코파이의 상품 수명주기 분석
모든 상품은 각기 수명주기를 갖는다. 이 수명주기는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를 거쳐 상품의 마케팅과 수명을 좌우한다. 시장 매력도가 높은 곳에서 각 기업들은 자신들의 상품의 수명주기를 오래도록 갖고 싶어한다. 하지만 어떤 상품은 시장 진출과 더불어 고객의 니즈를 충족 시키지 못해 짧은 수명을 갖고 시장에서 사라지거나 어떤 상품은 고객들의 가격 저항을 견디지 못해 타 경쟁사의 제품에 수요자를 빼앗기는 등의 현상으로 수명주기를 길게 갖고 가지 못한다. 이것의 변수는 앞서 말한 상품, 가격일수도 있으며 촉진(광고, PR), 유통 등일 수도 있고 시장을 둘러싸고 있는 거시적인 환경의 영향일 수도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환경적인 변수와 마케팅 믹스의 요소 변수들이 만들어낸 위기와 좌절의 순간을 기회와 발전의 순간으로 변화시켜 한국에서 제과류 업계에서 장수 상품으로 군림하고 있다. 또한 1990년대의 해외 시장 진출로 초코파이의 브랜드 이미지를 국제적인 이미지로 격상 시키면서 캐쉬카우를 만들어 내는 동양 제과의 효자 상품으로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그렇다면 오리온 초코파이 마케팅의 위기는 언제 였으며, 어떻게 그 위기를 극복해서 지금의 위치에 서게 되었는지 각 시기별 시장분석과 자사분석 및 마케팅 믹스의 활용 등을 통해 사례 분석을 시작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국제경영론]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 목 차 -1. 주제 선정동기2. 기업 소개3.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현황과 과정4. 환경분석 정치적 법적환경문화적 환경경제적 환경 현지국의 고려해야 할 상황5. 마케팅 전략① 브랜드 네임② 무료시식회③ 쓰레기 마케팅④ 문화 마케팅6. 마케팅전략 분석 ① ② 7. 중국시장의 경쟁기업8. 오리온의 실패와 극복9. 앞으로의 전망- 참고 문헌과 참고 싸이트 -1. 주제 선정동기우리나라에서 세대가 변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초코파이 제품전략과 경쟁전략분석및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향후시사점 연구 PPT
  • 1.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배경(1) 오리온의 중국진출배경(2) 중국시장환경분석2.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브랜드전략(2) 중국시장 수요분석(3) 중국진출 STP전략-Segmenting -Targeting-Positioning(4)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Product-Price-Promotion-Place3. 중국진출 기업전략 및 경쟁전략(1) 기업전략(2) 포터의 본원적경쟁전략(3) 중국시장진출 단계적 분석(4) 현지화전략4. 결론 및 시사점(1) 초코파이 중국진출 전략정리(2) 시사점 및 한계점

  • 오리온초코파이,오리온중국진출,초코파이중국진출,오이언,초코파이마케팅전략
  • 목 차1. 서론 1) ‘오리온 초코파이’ 사례 선정동기 및 연구 범위 ∙ 방법※ 중국에서 온 편지2. 본론 1) 한국인 대학생 ‘오이언’, 중국 유학을 결정하다.① ‘오리온 초코파이’ 기업 소개② 한국 시장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장과 위기2) ‘오이언’이 사랑한 중국과 ‘링링’① PEST분석을 통한 중국시장의 거시적 환경분석 및 매력도 측정 ② 다이아몬드 이론을 통한 중국 제과 시장의 국가 경쟁우위 분석③ 중국 제과 시장 소비자 현황 및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글로벌화 성공 분석-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중심
  •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기업의 해외진출 성패를 결정짓는 요소들을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더 나아가 추가적인 보완점을 제시하는 단계를 통해 향후 경영자의 위치에 섰을 때 내려야 할 의사결정의 과정을 간단하게나마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과거와 현재의 글로벌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서 이를 바탕으로 미래 세계경제의 흐름을 예상해보고 앞으로 그 흐름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에 관하여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시사점 및 느낀점

  • [국제경영분석] 초코파이 중국 진출 성공 사례
  • - 목 차 -1. 주제 선정동기2. 기업 소개3.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현황과 과정4. 환경분석 정치적 법적환경문화적 환경경제적 환경 현지국의 고려해야 할 상황5. 마케팅 전략① 브랜드 네임② 무료시식회③ 쓰레기 마케팅④ 문화 마케팅6. 마케팅전략 분석 ① ② 7. 중국시장의 경쟁기업8. 오리온의 실패와 극복9. 앞으로의 전망- 참고 문헌과 참고 사이트 -1. 주제 선정동기우리나라에서 세대가 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