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종류,변천,배너,이메일광고,광고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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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7.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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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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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광고(종류,변천,배너,이메일광고,광고효과)
1) 인터넷광고
2) 인터넷 광고의 종류와 변천
3) 배너 광고
4) 이메일 광고
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6) 인터넷 광고 효과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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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범주(EXPOSURE METRICS) : 프로그램이나 기사에 편승해서 수용자들에게 침입, 수동적
상호작용 범주(interactivity metrics) : 사용자들의 능동적인 행동을 측정
인터넷 광고 효과 측정의 문제점
캐쉬(caching) : 캐쉬는 web page를 로딩하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강력한 정보처리 과정. 어떤 정보를 요청했을 때 브라우져는 캐쉬의 datd를 비교해 중복데이터를 회피함.
이런 처리과정은 사용자 입장에서 데이터 로딩 시간을 줄일 수 있지만, 광고 web page입장에서는 광고물의 노출을 정확히 측정하지 못함.
프록시 서버(proxy server) : 일반적으로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록시서버는 외부 사용자가 내부 네트웍에 접속하는 게이트역할.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는 프록시서버로부터 데이터를 요청받게 되며, 이 경우 웹사이트의 로그파일에는 하나의 사용자로만 인식됨. 또한 하나의 컴퓨터를 여러 사람이 이용할 경우에도 동일한 현상.
Robots : 캐쉬나 프록시서버의 경우는 실제 사용자의 수를 적게 나타내지만, 로봇의 경우는 사용자의 수를 부풀리게 한다. 주로 서치엔진에서 사용, 인터넷 측정기술로 로봇을 구별해 낼 수 있으나 이러한 기술이 모든 웹사이트에서 적용하지는 않는다.
표준화 : 어떤 산업이 발전과정에서 향후 방향성 제시.
인터넷 광고의 가격 모델
①Exporsure(impression) Model : 월간, 연간등 기간 단위로 균일요금을 받는 것
②Click-Through : 광고 배너를 방문객이 직접 클릭한 횟수애 따라 광고 요금을 책정하는 방법
수용자의 반응에 따라 광고비를 지출하므로 광고주에게 유리한 가격 모델, 매체사의 통제하에 있는 것은 아니며, 배너 노출에 의한 인지 효과도 중요.........
자료평가
- 도움 많이됐습니다~~~ ㅋㅋㅋ
- poiu***
(2009.10.27 01:3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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