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신]전자상거래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5(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전자상거래의 개념
1)개념정의
Ⅱ.전자상거래의 범위
1)상거래 사이클의 도입
2)유형적 상품과 디지털 상품
3)전자상거래에 관한 정보
Ⅲ.전자상거래의 기법과 모델
1)인터넷과 기타의 새로운 기법
2)전자상거래의 모델
Ⅳ.전자상거래의 유형
1)기업간 전자상거래
2)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
3)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
4)소비자-정부간 전자상거래
Ⅴ. 전자상거래 구축을 위한 기초
Ⅵ.전자상거래와 정보안전
1)안전장치의 필요성
2)암호화기법
3)인증기관과 인증절차
4)전자서명
Ⅶ.전자상거래의 제문제
1)세계화
2)계약상 및 금융상의 문제
3)소유
4)프라이버시와 안전
5)상호접속과 공동운영
6)발전적 전개
본문내용
1)기업간 전자상거래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예로는 회사가 그 공급자에게 청약을 하고 운송장(invoice)을 수령하며 지급을 하기 위하여 통신망을 사용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이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특히 사적 통신망 또는 부가가치통신망을 통한 전자문서교환(EDI)을 사용하여 수년간 잘 확립되어 왔다.
2)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
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는 주로 전자소매(electronic retailing)에 해당하는 것이며, WWW의 출현에 따라 크게 성장하였다. 이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통하여 케익·와인에서부터 컴퓨터·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상품을 각종 방법으로 공급하는 쇼핑 몰(shopping mall)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3)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는 회사와 정부조직 사이의 모든 거래를 포함한다. 예컨대, 정부의 조달예정대상을 인터넷을 통하여 공시하고 회사들은 전자적으로 이에 응하는 것과 같다. 현재 이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출발점에 있지만, 정부가 전자상거래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독자적인 운영을 시작하면 급속히 팽창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됏습니다. 감사합니다 ^^
  • amp***
    (2007.06.15 20:25: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되었습니다.
  • no1***
    (2006.11.23 22:41:4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d
  • fire7***
    (2006.06.11 19:20:48)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n.n.
  • ka0***
    (2005.12.08 21:24:28)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레포트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ch***
    (2003.12.09 01:31:55)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EC) 고찰과 현황 및 향후 과제 분석
  • 전자상거래(EC) 고찰과 현황 및 향후 과제 분석Ⅰ. 서론Ⅱ. 전자상거래(EC)의 정의Ⅲ. 전자상거래(EC) 제품 개요Ⅳ. 전자상거래(EC)의 장점Ⅴ. 전자상거래(EC)의 현황Ⅵ. 국내 전자상거래(EC) 성장요인Ⅶ. 전자상거래(EC)와 물류부문 대응방안1. 국제동향1) 국제특송업계의 동향2) 일본의 택배산업2. 국내동향1) 국내 통신판매, 전자마케팅 시장2) 국내 택배시장3) 물류정보화 추진현황3. 기본원칙1) 국내 택배서비스의 경쟁력 강화2) 전자상거래 지원을

  • [소비자법과 정책] 전자상거래에 관한 법률
  • 전자거래기본법4. 전자 서명법6. 외국의 입법동향 분석Ⅰ 서론구분2008년2009년2010년2/43/44/41/42/43/44/41/42/4총 거래액 (전분기비)(전년동분기비)158(13.0)(25.1)167(5.9)(33.7)166(-0.2)(11.0)151(-9.4)(8.2)170(13.0)(8.2)162(-5.0)(-2.9)189(17.0)(13.8)183(-3.5)(21.2)205(12.3)(20.4)분기별 전자상거래 총 거래액(단위 : 조원, %)Ⅰ 서론꾸준한증가추세Ⅰ 서론의류섬유신변용품 보건위생용품문화오락서비스 4.8%39.2%정보통신서비스 10.8%정보통신기

  • [유통론] 전자상거래가 기존 유통산업에 미치는 영향
  • 전자상거래가 기존 유통산업에 미치는 영향1. 서론1)주제선정동기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발전한 전자상거래(e - business)가 기존의 유통망과 유통기업 및 산업에 미친 영향을 분석함으로써 유통산업의 흐름을 이해하려고 선정했다. 2)전자상거래란?인터넷을 통하여 소비자와 기업 사이에 이루어지는 상거래 행위를 말한다. 다시 말해서 구매자와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을 망에서 행하여지는 모든 경제활동을 전자상거래라 한다. 또한 유럽의 ESPRIT (1996)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EC) 소비자피해의 유형, 전자상거래(EC) 거래단계별 소비자피해, 전자상거래(EC)의 피해 사례, 전자상거래(EC) 소비자보호를 위한 대응 과제, 전자상거래(EC) 이용 시 소비자 주의사항 분석
  • 전자상거래(EC) 소비자피해의 유형, 전자상거래(EC) 거래단계별 소비자피해, 전자상거래(EC)의 피해 사례, 전자상거래(EC) 소비자보호를 위한 대응 과제, 전자상거래(EC) 이용 시 소비자 주의사항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쇼핑몰에서 갖추어야 할 소비자정보 특성Ⅲ. 전자상거래(EC) 소비자피해의 유형1. 통신사업자의 통신서비스에 관한 피해2. 표시광고로 인한 피해3. 조작실수로 인한 피해4. 계약의 미이행 등으로 인한 피해5. 사칭으로 인한 피해6. 개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특징, 동향과 역기능 및 전자상거래(EC) 성공조건 분석
  • 전자상거래에 맞는 도구와 기술을 보유한 주요공급자의 능력 확보6. 새 중간상인인 정보매개상(informediary) 이용을 활성화Ⅸ. 결론Ⅰ. 서론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 : EC)에 대한 개념정의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하게 정립되지 않았다. 또한 어느 범위까지를 전자상거래에 포함시켜야 할지에 대해서도 아직 논의단계이다. 그러나 대체로 전자상거래라 함은 정보통신망의 개념이 통신수단으로서의 의미를 넘어 시장이라는 개념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