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신]전자상거래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5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전자상거래의 개념
1)개념정의
Ⅱ.전자상거래의 범위
1)상거래 사이클의 도입
2)유형적 상품과 디지털 상품
3)전자상거래에 관한 정보
Ⅲ.전자상거래의 기법과 모델
1)인터넷과 기타의 새로운 기법
2)전자상거래의 모델
Ⅳ.전자상거래의 유형
1)기업간 전자상거래
2)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
3)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
4)소비자-정부간 전자상거래
Ⅴ. 전자상거래 구축을 위한 기초
Ⅵ.전자상거래와 정보안전
1)안전장치의 필요성
2)암호화기법
3)인증기관과 인증절차
4)전자서명
Ⅶ.전자상거래의 제문제
1)세계화
2)계약상 및 금융상의 문제
3)소유
4)프라이버시와 안전
5)상호접속과 공동운영
6)발전적 전개
- 본문내용
-
1)기업간 전자상거래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예로는 회사가 그 공급자에게 청약을 하고 운송장(invoice)을 수령하며 지급을 하기 위하여 통신망을 사용하는 경우를 들 수 있다. 이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특히 사적 통신망 또는 부가가치통신망을 통한 전자문서교환(EDI)을 사용하여 수년간 잘 확립되어 왔다.
2)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
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는 주로 전자소매(electronic retailing)에 해당하는 것이며, WWW의 출현에 따라 크게 성장하였다. 이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통하여 케익·와인에서부터 컴퓨터·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소비자상품을 각종 방법으로 공급하는 쇼핑 몰(shopping mall)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3)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
기업-정부간 전자상거래는 회사와 정부조직 사이의 모든 거래를 포함한다. 예컨대, 정부의 조달예정대상을 인터넷을 통하여 공시하고 회사들은 전자적으로 이에 응하는 것과 같다. 현재 이 유형의 전자상거래는 출발점에 있지만, 정부가 전자상거래의 성장을 촉진시키기 위하여 독자적인 운영을 시작하면 급속히 팽창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 레포트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됏습니다. 감사합니다 ^^
- amp***
(2007.06.15 20:25:04)
- 도움이 되었습니다.
- no1***
(2006.11.23 22:41:45)
- d
- fire7***
(2006.06.11 19:20:48)
- n.n.
- ka0***
(2005.12.08 21:24:28)
- 레포트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ch***
(2003.12.09 01:31: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