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정부의 전자조달

G2B 이전 : 조달 EDI 시스템

G2B 시스템
본문내용
조달청의 기능
정부수요물자의 구매와 공급에 관한 사무
정부의 주요 시설공사의 계약에 관한 사무
비축물자의 구매와 그에 따르는 사업
각 중앙관서의 장이 행하는 물품관리에 관한 총괄조정 및 감사에 관한 업무
물품의 목록화, 물품목록의 관리 및 물품목록제도의 운영에 관한 사항
조달사업과 조달 소속기관의 사업에 관련된 공공건설공사에 관한 관리 및 감리업무

1차 조달 EDI 시스템
초기의 조달 EDI 시스템
- 상거래에서의 정보교환, 거래비용 절감
네트워크 정보사회 구현, 대국민서비스 향상 및 편의성 제고의 기반 마련

기존의 조달 EDI 시스템

집중 조달 부분만을 전자화
조달기회 접근에서의 차별성
중복업무 수행에 따른 행정적 낭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t] e비즈니스의 이해 50page
  • 구축 (한국통신)1990년SDN-HANA망 미국과 IP 기반 인터넷 연결1993년행정종합정보망 개통1994년상용 ISP 등장 (한국통신, 데이콤, 아이네트 등), 인터넷 상용서비스 개시 (한국통신)1995년PC-인터넷 접속 시작, WWW 서비스 개시1.2 국내 인터넷 발전과정*1997년초고속 국가망 인터넷 서비스 시작1998년초고속 인터넷 상용서비스 개시 (두루넷)1999년인터넷 이용자수 1,000만명 돌파2002년초고속 인터넷 보급 세계 1위국가종합전자조달서비스 개시무선랜 서

  • (A+레포트)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추진동향과 사례분석 및 개선방안
  • 전자무역 사례IV. 중소기업 전자무역 활성화 상의 문제점1. 전자무역 인프라의 문제점2. 전자무역 중개기관의 문제점3. 국제전자 결제시스템 제도의 문제점4. 법적・제도상의 문제점Ⅴ.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개선방안1. 법률 및 제도의 보완2. 기술적 개선3. 정보인프라 시스템의 구축4. 정보의 통합검색과 신뢰성 확대5. 전자인증 및 결제 시스템의 개선6. 전문 인력 및 자금 부족 해결Ⅵ. 결론참고문헌키워드: 전자무역, 중소기업, e-trade, 인터넷

  • 온실가스배출권거래제도, 오염물질거래제도(정책), 전자상거래제도, 무선인터넷거래(M커머스, 모바일커머스, 엠커머스)제도(정책), 공정거래제도(정책), 주식옵션거래제도(정책), 증권거래(M&A, 기업매수거래)제도
  • 구축2) 기술개발 지원3) 전자상거래 표준화 활동 지원4) e-비즈니스 고급인력의 수급기반 조성5) 전자결제의 활성화6) 물류인프라 확충7) 전자학습산업의 발전 지원3. 산업의 e-비즈니스 가속화1) 업종별 e-비즈니스 기반 확충2) 중소기업의 IT화 지원3) 모바일 비즈니스 활성화4) 기업기능의 전문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지원5) 의약품, 농수산물, 건설 등 비제조업의 e-비즈니스 활성화6) 정부조달 등 공공부문의 선도적 역할 강화7) 성공사례의 보급

  • [전자상거래] 디지털경제의 e-business
  • 전자적으로 교환하는 시스템이다.   CALS(Commerce At Light Speed)- 미 국방부에서 군의 무기조달 업무를 지원하고 각종 기술 자료 및 매뉴얼을 전산화하여 교환하고자 하는 것에서 출발하여, 광속의 전자 상거래 개념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Cyber Business- 인터넷에 홈페이지, 가상상점(virtual shopping mall)등을 개설하여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판매활동 등을 수행하는 거래이다.2-2. 전자상거래 범위* 제목이 한 줄인 경우날짜제목이 두 줄인 경우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중요성, 동향,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조직과 인력,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CRM 활용 사례, 전략,제고 방향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CRM 활용 사례, 전략, 제고 방향 분석Ⅰ. 개요Ⅱ.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개념Ⅲ.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중요성1. 세계경제는 기업활동 전반에 정보기술(IT)을 활용하는 「산업의 e-비즈니스화(e-Transformation)」가 급속히 진행 중2. 우리의 경우 기존산업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조속한 e-비즈니스화를 추진함으로써, 21세기 국가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