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렌샹의 기업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Ⅰ. 중국 PC산업 현황

렌샹에 대해서..
Ⅰ. 발전단계
Ⅱ. 렌샹의 부상
Ⅲ. 5P로 살펴본 롄샹 성공비결
Ⅳ. SWOT 분석 & 전략
Ⅴ. 렌샹의 경영전략

렌샹의 기업문화
Ⅰ. 4가지 중심 가치
Ⅱ. 기업의 4가지 임무
Ⅲ. 기업 문화에 대한 CEO의 가치관
Ⅳ. 기업문화
본문내용
들어가며...

Ⅰ. 중국 PC산업 현황


◇중국의 PC 산업은 90년대 중반 이후 고속성장을 지속
◇중국정부의 PC산업 개방정책이 중국 PC산업 고성장을 견인


PC산업 고속성장 지속
□ 중국의 PC산업은 소득수준 제고와 인터넷 사용자의 급증으로 90년대 중반 이래 세계 최고의 성장률 지속
- PC 판매대수는 아시아 금융위기의 여파로 소비가 급감했던 1998년을 제외하고는 1995년 이래 연평균 20% 이상 증가

- 중국 신식산업부(한국의 정보통신부에 해당)는 중국의 PC판매대수가 2002년에 1,170만대로 일본을 추월하여 아시아 최대 시장으로 부상할 것이라고 전망


- PC 및 관련부품 수출은 90년대 중반 이후 연평균 30% 이상의 고속 성장 지속
․ 아시아 금융위기의 여파로 수출이 급감한 1998년을 제외하면 연평균 50%이상의 초고속 성장

□ PC산업에서도 중국은 나홀로 성장을 시현

- 세계적인 IT 산업 침체에도 불구하고 2001년 상반기 PC수출은 109억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36.4% 증가

- 외자단독 출자기업, 중외합작 및 중외합자기업 등 외자기업이 전체 PC 및 부품 수출의 83.4%를 담당
․ 국유기업의 수출은15.2%에 불과
․ PC관련 부품 수출이 전체 PC수출액의 90% 이상 점유

- 광둥성 연해지역, 상해, 수저우 등은 세계 최대의 CD롬, 모니터 등 PC관련 부품 생산기지로 부상

개혁개방 정책이 PC산업 발전을 견인

□ 개혁 개방 초창기에는 중국정부가 PC산업을 주도

- 중국 정부는 개혁개방 초창기에 선진기술의 도입 차원에서 PC산업을 적극 육성
- 공산권에 대한 첨단기술 유출을 금지한 COCOM의 규정 때문에 최신 기술 보유국인 미국과의 합작은 불가능했었던 상황
․ 냉전시대 종결로 유명무실해진 COCOM 은 1994년에 해체됨

□ 중국정부 최초의 합작 파트너는 프랑스

- 국가계획위원회는 80년대 초 프랑스로부터 소형컴퓨터, 프린터, 자기디스크 생산라인을 도입

- 최신 설비를 도입해도 제품의 생산이 개시되면 이미 동 제품이 시장의 주력 제품에서 밀려나는 경우가 다반사였음
․ 기술자의 프랑스 파견 교육, 공장건설, 시험가동 등에 2년 이상 소요

□ 외자기업 및 민영기업에 대한 대대적인 개방 실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장전략][기업경영][기업합병][기업벤쳐링][창업][유통]성장전략과 기업경영, 성장전략과 기업합병, 성장전략과 기업벤쳐링, 성장전략과 창업, 성장전략과 유통, 성장전략과 음반산업, 성장전략과 중국렌샹 분석
  • 성장전략과 기업경영, 성장전략과 기업합병, 성장전략과 기업벤쳐링, 성장전략과 창업, 성장전략과 유통, 성장전략과 음반산업, 성장전략과 중국렌샹 분석Ⅰ. 개요Ⅱ. 성장전략과 기업경영Ⅲ. 성장전략과 기업합병1. Sell Side Entity(매도자측)2. Buy Side Entity(매수자측)Ⅳ. 성장전략과 기업벤쳐링Ⅴ. 성장전략과 창업1. 창업초기2. 성장초기3. 성장 중기4. 성장 안정기5. 성장 성숙기6. 성장 지속기 Ⅵ. 성장전략과 유통Ⅶ. 성장전략과 음반산업1. 유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중국기업의 가파른 세계화 추진은 우리기업에 글로벌 전략 추진에도 상당한 변화를 야기 시킨다. 세계의 공장으로서, 또한 가장 큰 소비시장으로서 중국이 세계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실로 막대하다. 따라서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추진 전략과 해외마케팅 전략을 연구하는 것은 우리기업의 생존전략에 있어, 뺄 수 없는 대목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중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인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를 통해 그들 기업의 세계화 추진단계를 4P와 SWOT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중국가전제품시장의 개념 및 특징 1. 중국전체소비시장의 개념 및 특징 - 42. 중국가전제품시장의 현항과 특징 - 6Ⅲ. 세부현황 및 발전추이1. 유통구조 112. 제품별 현황 - 143. 전략 - 194. 마케팅 - 21Ⅳ. 가전업체 진출1. 중국가전기업의 다국적 진출 232. 한국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목 차 -Ⅰ. 서론.1. 중국기업의 FDI 규모 및 추진이유1) 중국기업의 FDI 규모1p2) 중국기업들이 FDI를 추진하는 이유3pⅡ. 본론(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및 분석)성공사례1 - 레노버(렌샹)1) 기업소개① 연혁7p② 기업규모8p③ 주요생산제품8p2) 해외직접투자현황① FDI 추진배경)9p② 주요사건9p② 국내 및 해외영업실적12p3) 레노버의 직접투자전략① 시장진출전략14p② 인수 후 경영전략16pⅰ)

  • [해외지역연구] 중국 분석
  • 기업들은 중국의 13억 인구에 매료되어 중국으로, 중국으로 새로운 ‘골드러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여기엔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다. 우리 기업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려면, 복잡한 분석에 앞서 그들의 사상과 문화, 정치체제, 경제현황 등 거시적 환경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따라서 이 보고서는 이런 기본적인 요구에 충실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크게 중국의 지리와 사상, 정치, 경제부분으로 나누어 언급하였는데 특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