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의 개념, 활용사례 및 시장전망 [챗봇,인공지능,4차산업,chatbot,음성비서,챗봇사례,왓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16 / 2018.06.17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챗봇의 개념, 활용사례 및 시장전망 [챗봇,인공지능,4차산업,chatbot,음성비서,챗봇사례,왓슨]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챗봇(chatbot) 개념
2. 최근 챗봇이 성장하는 이유
3. 챗봇의 종류
4. 챗봇 활용 사례
5. 챗봇의 주요기술
6. 주요개발업체 특징
7. 챗봇 도입시 고려사항
8. 시장전망
9.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챗봇(chatbot) 개념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사람과의 문자 대화를 통해 질문에 알맞은 답이나 각종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지칭.

한마디로 대화형 메신저, 채팅 하는 로봇을 말함

챗봇은 메신저 기반 환경에서 사용자들의 질문이나 요구사항에 대하여 자동으로 응답을 제공해주는 에이전트 서비스로서, 초기에는 키워드에 대한 정해진 답변을 제공하는 단순한 형태였으나 최근에는 사용자의 질문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답변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도 진행되고 있음.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대화하듯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어 쇼핑, 호텔 예약, 뉴스 확인 및 법률 상담 등 사용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음.
참고문헌
1)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ChatBot)’ 개념과 사례 소개 /Jussi/2017.10.24
2) IT 트렌드 스페셜리포트/김석기 외 2명/pp128~150
3) “잘 둔 챗봇 하나, 열 직원 안 부럽네”/김민선/2018.06.12
4) [기획특집] 인공지능 도입의 첨병, 챗봇/김성수/2017.04.01
5) IT업계는 ‘챗봇’과 연애 중! 열풍 사례 4가지/권용범/2017.02.08
6) 유비원 기고 | 인공지능(AI) 챗봇의 전망과 활용을 위한 조건/고영률/2017.12.22
7) 삼성전자, AI '챗봇' 스타트업 플런티 인수/황민규/2017.11.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은 현대 장애인복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 우리 사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제 4차 산업혁명은 장애인복지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서술하시오
  •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인공지능(AI)기술 발달로 인해 기존 직업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들이 생겨날 것이며, 이러한 변화는 장애인들에게 더욱 불리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AI 기술을 활용하여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오히려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시각장애인들은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사용법을 배울 수 있고, 청각장애인들은 대화형 챗봇을 이용해 의사소통 능력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4차 산업혁명은 종전의 그 어떤 혁명과도 근본적으로 궤를 달리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앞으로 이러한 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성, 초지능화, 융합화에 기반하여 모든 것이 연결될 것이고 보다 지능화된 사회로 변화할 것이다. 더 나아가 앞으로 인류가 경험하지 못 할만큼의 빠른 속도로 획기적인 기술 진보와 전 산업분야의 혁신적인 개편을 불러일으킬 미래를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 사례에 대해

  • 다국적기업론, 4차 산업혁명 인적자원 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설명하시오
  • 4차 산업혁명의 추세본론1, 4차 산업혁명, 일자리의 혁명2, 4차 산업혁명과 직업3,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적자원관리4, 산업혁명의 개념과 역사 5, 인더스트리 4.0 - 속도의 시대6, 인공지능의 개념과 역사 7, 인공지능 활용 분야 결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사관리의 미래서론: 4차 산업혁명의 추세4차 산업혁명은 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처음 언급된 개념으로 2017년 세계경제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4차

  • 챗봇(AI 상담)의 현황, 사례 및 발전 전망
  • 챗봇이란?2. 챗봇의 역사3. 챗봇의 구조와 사용기술1) 챗봇의 구조2) 챗봇의 사용기술4. 챗봇 산업의 현황1) 기술 현황2) 산업 현황5. 챗봇의 활용 사례6. 챗봇의 발전 전망참고문헌1. 챗봇이란?챗봇이란 인간이 작성한 글 또는 소리로 발성된 자연어를 이해하고 적절한 대응을 하는 등 인간과 대화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이다. 또 다른 표현으로는 사람과의 문자 대화를 통해 질문에 알맞은 답이나 각종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 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인공지능의 개념2. 인공지능의 기술3. 인공지능의 활용사례Ⅲ. 결론Ⅳ. 참고문헌인공지능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활용사례에 대해 조사하시오.Ⅰ. 서론우리가 살아가는 현대와 미래는 4차 산업 혁명 시대로 변화에 대한 예측이 불가능할 정도록 변화의 폭이 넓고 다양하다. 우리 모두가 그런 변화를 느끼면서 적응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런 변화에 댕으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