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의 개념, 활용사례 및 시장전망 [챗봇,인공지능,4차산업,chatbot,음성비서,챗봇사례,왓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16 / 2018.06.17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지능정보사회에서의 국가별 공공서비스 사례
- 인적자원관리2공통 최근에는 조직의 인적자원관리HR분야에 인공지능 AI이 도입된 사례선정조직과 구성원미치는 영향분석한후 나아갈방향제시하시오00
- 정보통신망4A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에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기술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 (정보통신망 4학년)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관하여 조사하여 설명하고 인공지능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통신 기술에 관하여 서술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 하고 싶은 말
- 챗봇의 개념, 활용사례 및 시장전망 [챗봇,인공지능,4차산업,chatbot,음성비서,챗봇사례,왓슨]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 목차
-
1. 챗봇(chatbot) 개념
2. 최근 챗봇이 성장하는 이유
3. 챗봇의 종류
4. 챗봇 활용 사례
5. 챗봇의 주요기술
6. 주요개발업체 특징
7. 챗봇 도입시 고려사항
8. 시장전망
9.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챗봇(chatbot) 개념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사람과의 문자 대화를 통해 질문에 알맞은 답이나 각종 연관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커뮤니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지칭.
한마디로 대화형 메신저, 채팅 하는 로봇을 말함
챗봇은 메신저 기반 환경에서 사용자들의 질문이나 요구사항에 대하여 자동으로 응답을 제공해주는 에이전트 서비스로서, 초기에는 키워드에 대한 정해진 답변을 제공하는 단순한 형태였으나 최근에는 사용자의 질문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답변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도 진행되고 있음.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대화하듯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어 쇼핑, 호텔 예약, 뉴스 확인 및 법률 상담 등 사용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음.
- 참고문헌
-
1)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ChatBot)’ 개념과 사례 소개 /Jussi/2017.10.24
2) IT 트렌드 스페셜리포트/김석기 외 2명/pp128~150
3) “잘 둔 챗봇 하나, 열 직원 안 부럽네”/김민선/2018.06.12
4) [기획특집] 인공지능 도입의 첨병, 챗봇/김성수/2017.04.01
5) IT업계는 ‘챗봇’과 연애 중! 열풍 사례 4가지/권용범/2017.02.08
6) 유비원 기고 | 인공지능(AI) 챗봇의 전망과 활용을 위한 조건/고영률/2017.12.22
7) 삼성전자, AI '챗봇' 스타트업 플런티 인수/황민규/2017.11.2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