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사박물관
2002년 5월 21일 개관한 서울의 역사와 전통문화에 기반한
서울시립박물관
설립 목적
- 서울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보여줌으로써 서울에 대한 이해와 인식 강화
- 서울의 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박물관의 성격
- 서울의 도시역사박물관
- 서울 시민의 공공박물관
- 종합문화공간으로서 열린 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에 대한 인지도 無 또는 오인
박물관을 알릴 수 있는 간판이나 사인 X
기존 박물관의 외관과는 전혀 다른 형태의 건물
‘서울시립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개명
개관 전부터 박물관에 대한 부정적 언론
경희궁의 복원에 장애물
전문가 그룹 사이에서 논란
박물관 관계자들의 홍보 교육 미흡
홍보(PR)-뉴스릴리즈.△목표 : 김포공항에 대한 기존의 인지도를 이용해 스카이시티의 인지도를 높인다.△전략 : ①개점을 실시하기 전 스카이 시티가 개점한다는 보도자료를 각 방송사와 신문사 잡지사에 배포한다.②개점 후에도 각 방송사의 촬영이 스카이시티에서 이루어지도록 방송사와 접촉을 한다.(PPL 광고개념)③특히 웨딩잡지의 경우, 새로운 웨딩 홀에 대한 소개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3. 이벤트(POP)△목표 : 초기 소비자들의 인지도
홍보를 전공하며 광고홍보, 커뮤니케이션 전반과 부전공으로 경영학을 공부하였습니다. 광고 . 홍보 관련 전반 이론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한글 . 영문 보도 자료를 써보았고 팀으로 PR기획서, 광고 기획서를 작성해보기도 했습니다. 또 미디어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조직의 홍보담당자 입장이 되어 기자가 던지는 질문에 대답하는 형식이었습니다. 촬영된 비디오를 모니터링하면서 단어, 움직임, 표정 하나하나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인터뷰
PR활동을 해야한다.현대의 모든 구청의 PR활동은 가시적인 목적 달성을 위한 것일 뿐이다.2. 실무자가 바라보는 향후 구청PR의 방향많은 지역들 중에 그들만의 지역적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개성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확실한 전략이 필요하다. 그 일을 실현시키기 위해 필요한 전략은 확실한 CI전략이 아닐까 한다.Ⅴ. CIP를 통해 본 종로구청 홍보활동 평가1. CIP (Corporate Identity Program=CI)의 개념구청 CIP의 목적 : 소속 공무원, 지역주민, 관광객, 언
홍보(국가PR)의 해외방송1. 해외방송의 발전단계(국가홍보방송 중심)1) 1단계2) 2단계3) 3단계4) 4단계2. 각국 해외방송 운영 비교1) 미국2) 영국3) 독일4) 프랑스5) 일본6) 중국3. 선진국 해외방송의 특성Ⅵ. 국가홍보(국가PR)의 외국 사례1. 미국의 해외홍보활동2. 영국의 해외홍보활동3. 프랑스의 해외홍보활동4. 일본의 해외홍보활동5. 태국의 해외홍보활동1) IMF 이후 태국의 해외홍보활동2) 태국정부 국가이미지 캠페인의 전략적 시사점Ⅶ. 향후
전략전략별 프로그램Ⅲ. 결론 및 평가Ⅰ. 들어가는 말프로젝트 선정 이유: 왜 오페라 하우스 PR 인가?서울시에서 진행 중인 ‘하이서울’ 사업의 일환으로 한강 노들섬에 서울을 랜드 마킹할 만한 오페라 하우스 건립을 추진 중이다. 언론에서 보도 된 적도 많았고 사실상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추진한 사업 중 가장 큰 프로젝트 중의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 사업에 대해 제대로 아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우리조가 이대 언론 홍보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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