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키아(BENIKEA)에 대한 보고서 -중저가 호텔(Budget hotel)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중저가 호텔의 개념
2. 관련업계 현황
1) 우리나라 호텔산업의 현황
2) 중저가 호텔의 성장 예상
Ⅱ. 본론
1. 베니키아의 탄생과 배경 - Company Background
2. 주요전략
1) 중저가호텔에 대한 이미지 개선
2) 가맹호텔에 대한 지원
3) 기존의 중저가 호텔을 활용
4) 각 호텔의 특색을 활용
3. 경쟁업체와의 차별점
1) 가격
2) 전국적인 분포도
3) 지방관광과의 연계
4) 로열티와 가맹수수료
5) 부대시설
Ⅲ. 결론
1. 성공요인
2. 시사점
본문내용
최근 5년간 국내 외래 관광객 연평균 증가율은 8%이나 객실증가율은 3.9%에 불과해 객실수요가 공급을 초과하고 있다. 문화부에 따르면 지난 2010년 외래 관광객 수는 879만8000명으로 전년대비 12.5%가 상승했지만, 객실 수는 그해 7만4766실로 해당기간 2.1% 상승에 그쳤다. 또 외국인 관광객 70% 이상이 서울에 집중되면서 수도권 숙소부족문제는 지속적으로 지적돼 오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자료에 따르면 2011년 말 객실 가동률 80% 기준 수도권 객실 수요는 3만6379실이지만 객실 공급은 2만6000실에 불과하다. 김진활 한국관광공사 관광인프라실장의 말에 의하면 2011년 한국으로 들어오려다 방이 없어 다른 나라로 간 외국인만 120만 명에 달한다. 2012년 상반기 외국인 관광객 증가율은 전년 대비 20%를 상회해 향후 3년간 3만1172실이 수도권 지역에 공급돼야 한다는 전망도 나왔다.
또한 서울 시내에서 야경을 보며 쇼핑을 하다 숙박하기를 원하는 관광객들이 많으나, 비싼 서울시내 호텔 가격과 중저가 호텔의 부족으로 서울 외곽 지역에 위치한 호텔에 주요 숙박한다. 그러나 숙소와 시내의 거리 차이가 있어 관광객들의 관광 시간이 감소되므로 관광 수입 또한 줄어든다는 문제점이 있다. 모텔이나 여관은 내수고객 중심으로 운영돼 외래 관광객들이 이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호텔들의 객실 요금은 도쿄(東京), 홍콩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비싼 수준’이라고 인식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의 해결책으로 정부가 중저가 숙박시설의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때 중저가라고 하면 1급에서 3급까지의 관광호텔이다. 2007년에는 서울시와 문화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국내 최초 중저가 호텔 체인 브랜드 ‘배나키아’가 출범하였다. 베니키아(Benikea)는 ‘Best Night In Korea’ 의 이니셜을

  •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 호텔들의 객실 요금은 도쿄(東京), 홍콩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비싼 수준’이라고 인식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의 해결책으로 정부가 중저가 숙박시설의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때 중저가라고 하면 1급에서 3급까지의 관광호텔이다. 2007년에는 서울시와 문화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국내 최초 중저가 호텔 체인 브랜드 ‘배나키아’가 출범하였다. 베니키아(Benikea)는 ‘Best Night In Korea’ 의 이니셜을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조사해 본 결과 중동지역과 아프리카 지역의 호텔 점유율은 2008년부터 2010년까지2년 동안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반면 유럽과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은 조금 상승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부분의 성공적인 호텔들은 Occupancy(점유율)나 ADR(객실 요금) 어느 한쪽만을 강조하지 않고 조화된 측정치인 RevPAR가 최대화 되도록 노력하고 결국 호텔업의 발전과 성공의 여부는 RevPAR가 결정한다고 볼 수 있다. Table 2-7 Occupancy of International Hotel(

  • 서울프라자호텔 마케팅전략
  • 호텔들의 객실 요금은 도쿄(東京), 홍콩에 이어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비싼 수준’이라고 인식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점의 해결책으로 정부가 중저가 숙박시설의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때 중저가라고 하면 1급에서 3급까지의 관광호텔이다. 2007년에는 서울시와 문화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인증하는 국내 최초 중저가 호텔 체인 브랜드 ‘배나키아’가 출범하였다. 베니키아(Benikea)는 ‘Best Night In Korea’ 의 이니셜을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 호텔 대부분이 서울, 제주, 부산 등 대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지역에 전국 특 1급 호텔의 55.5%(객실 수 기준)가 집중되어 있어 이는 특1급 호텔의 주요 경쟁요소가 입지여건임을 입증해 주고 있다. 그리고 현재는 굵직한 호텔들은 점점 더 이러한 고급화된 호텔의 비중을 점점 더 늘려가는 형편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나가고 있는 여러 호텔 중, 특히 신라 호텔의 경우 2003년 유러머니지 선정 Best Hotel in Seoul, 한국 표준협회 선정,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