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가격의 합리성, 불합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ⅰ. 선정동기
Ⅱ. 본론
ⅰ. 커피가격에 대해서
1. 커피전문점 가격 비교
2. 커피가격의 인상
ⅱ. 커피가격의 합리성
1. 커피가격결정요인
2. 소비자가 커피전문점에서 얻고자 하는 것
3. 커피전문점의 혜택
ⅲ. 커피가격의 불합리성
1. 커피원가에 비해 높은 판매 가격
2. 아이스커피와 일반커피의 가격차이
3. 테이크아웃과 테이크인 할 경우의 가격 차이
Ⅲ. 결론
※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론
ⅰ. 선정동기
1. 커피 이용자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1)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이 300잔 이상이다.
1년에 338잔. 관세청이 지난해 커피 수입물량을 기준으로 국내 성인 1명당 커피 소비량을 추정한 값이다. 하루 한 잔씩 마신다면 1년 365일 중 2주에 하루만 빼고 매일 마셔야 하는 양이다.
27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커피 수입금액은 7억1700만 달러에 달했다. 5년 전보다는 210.7%, 1년 전보다 72% 급증했다. 성인 1인당 연간 커피소비량도 2007년엔 247잔에 그쳤지만 2010년 309잔, 지난해 338잔으로 빠르게 늘었다. 수입커피의 관세 이전 가격을 기준으로 ‘커피 10g=1잔’으로 계산했을 때 기준이다.
수입되는 커피의 89%는 열매 상태로 들여오는 생두다. 생두는 주로 커피믹스, 초콜릿 원료로 사용되거나 로스팅을 거쳐 원두로 판매된다. 생두 수입량의 3분의 1이 값싼 베트남산이다. 베트남산 생두 가격은 ㎏당 2.24달러로, 브라질산(5.02달러)이나 콜롬비아산(6.24달러)보다 훨씬 싸다.
최근엔 로스팅을 거친 원두 수입이 갈수록 늘고 있다. 주로 커피전문점에서 팔리는 제품이다. 원두는 주로 미국(37.6%)이나 이탈리아(15.5%), 브라질(10.4%)에서 수입됐다. 아메리카노 한 잔(원두 10g) 기준으로 원두 수입원가(세전)는 미국산이 149원, 가장 비싼 스위스산 원두가 517원으로 나타났다.
- 참고문헌
-
http://mone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8595246&ctg=1100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61320237&sid=01040502&nid=930&type=0
http://danmee.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17/2012071702070.html
http://co-up.com/blog/archives/22248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0612001328&md=20120617060355_AE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0720001018&md=20120722003032_AE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233788&cDateYear=2011&cDateMonth=02&cDateDay=23
http://blog.uxkorea.com/4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