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산업 및 자사분석
1) 베이커리 산업
2) SWOT 분석
3) 5-forces 분석
4) 크라운 베이커리 자사 분석
3.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현황
1) 크라운 베이커리 인지도 분석
2) 크라운 베이커리 베이커리 만족도
3) 베이커리 선호 브랜드
4.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문제점 분석
1) 브랜드 리뉴얼 사례 (자바커피)
2) 크라운 베이커리 브랜드 리뉴얼
5.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시장 세분화 및 타겟팅
1) 크라운 베이커리 시장세분화 및 타켓팅
6.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실행 방안 (4P)
1) 제품 계획
2) 가격 계획
3) 촉진 계획
7. 결론
본문내용
1) 베이커리 산업
- 2010 말 전체 베이커리 시장규모는 약 3조원 규모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수는 총 5천개이다. 이를 반영하듯 매장 출점수도 크게 늘어나 동종업계 시장점유률 1위를 달리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2002년 10월에 일찌감치 업계 최초로 1000호점을 돌파 2010년 말 2,600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으며, 뚜레쥬르는 2008년 7월에 1000호점을 돌파하여 현재 약 140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다. 이에 반해 크라운 베이커리는 2007년부터 점포수의 감소를 보이여 현재 약 500여개 점포를 가지고 있다. 매출 역시 파리바게트는 2010년 기준, 약 1조1천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27.3%의 성장률을 기록하였고 크라운베이커리는 2010년 기준 710억 원의 매출액으로 -14.5%의 감소율을 기록하였다. 특히 뚜레쥬르는 2010년 6,480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43%의 성장률을 보였다.
참고문헌
1. [한국경제신문], 2000년 04월 22일
2. 김보성(2010), 호텔식음료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서비스 제공수준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식경영학회
3. 김보성(2010), “베이커리 시장유형에 따른 구매 선택 요인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청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4. [일간스포츠], 2012.08.02
5. 『 CJ Family 』, 2002.08
6. 류시현 외(2011), 베이커리 소비자의 특성 및 구매행동에 따른 선택속성 차이, 한국식생활문화학회
7. 유보영(2008), 소비자의 웰빙식품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8. 김재홍 외(2006),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 하나금용
9. 양철호(2004), 베이커리 업계 리딩 브랜드 파리바게트, emars
10. 신길만 ,『베이커리 경영론』,(서울, 백산, 1998, p200~210)
11. 김다은 ,『베이커리남자』(서울, 생각의 나무, 2002, p10~20)
12. 김동호(1997), 한국의 외식산업의 제과제빵 산업의 공존전략 모색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 연구논문
13. [머니투데이 THE BELL]. 2012년 10월 26일
14. 김동호외(2011),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제10권
15. Aaker, D.A.,op.cit.,p.238~262
16. 양문성, 메타브랜딩, Brand Report
17. 나성주외(2011), 베이커리 제품의 구매 성향 및 영향요인과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 구매력에 미치는 영향
18. 조성래, 롯데 자바커피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B.I 리뉴얼 사례 연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Vol7. No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분석및 대안제시와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크라운 베이커리는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의 공격적인 마케팅과 점포확대전략에 밀려 현재 업계 3위인 위태로운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THE BILL 20121026(출처 : 금융감독원 DART 감사보고서)크라운 베이커리 5년간 매출액 변화구분20072008200920102011매출액974억859억717억584억427억(출처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공개서)크라운 베이커리 3년간 점포수 변화구분200920102011가맹점355252160직영점534640합계4082982003) 현 시장의 베이

  • [서비스경영] 고객감동을 위한 노력사항들에 대해서
  • 마케팅의 성공사례 필자의 실무경험에서도 고객지향 사고를 적용하여 좋은 반응을 얻은 적이 있다. 본인이 재직하고 있는 대학의 홍보부장을 맡았을 때의 사례이다. 홍보부장이 되어 대학의 광고슬로건을 새롭게 만들려고 했을 때 기존의 대학광고 슬로건들이 실제 고객의 욕구는 반영하지 못하고 주로 대학의 관점에서 만들어져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기존의 대학광고에서 주로 사용되는 광고 슬로건의 주된 내용은 민족의 지도자를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 분석
  • 크라운베이커리마케팅전략 분석< 목차 >1. 서론1) 크라운베이커리 선정이유2) 크라운 베이커리의 역사와 현황3) 현 시장의 베이커리 산업, 2. 본론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과 대안제시PRODUCT1) 문제점① 신제품 개발 미흡② 음료 사업 미비③ 낮은 반제품 비율(매장에서 굽는 빵을 비율이 낮음)2) 대안 제시① 신제품개발② 카페형 크라운 베이커리를 통해 음료사업과 케익 만들기 사업 구축 ③ 반제품 비율을 증가PRICE1) 문제점① 미흡한 제휴

  • [마케팅조사, 마케팅관리, 마케팅전략] 뚜레쥬르의 시장확대전략과 마케팅전략
  • 베이커리 시장 및 소비자 구매에 대한 보고서4 2 사 이1.개요4 2 사 이Part I. 초기상황1. 경쟁이 극도로 과열된 제빵업계 -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들은 자본력과 조직력을 앞세워 다양한 이벤트와 제휴카드 할인 등 치밀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음 2. 시장 : 파리바게뜨, 크라운 베이커리, 뚜레쥬르 주축 -> 파리바게뜨 절대적 시장1위-> 크라운 베이커리 업계 2위3. CJ의 노력으로 1996년 8월 뚜레쥬르(프랑스어로 매일 매일)로

  • [마케팅] 베이커리-창업(마케팅전략)
  • 베이커리 시장이 대기업들의 진출로 점점 기업화 되어 감에 따라 성공적인 창업의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있기가 실제로 상당히 힘들어 보였다. 하지만 개인 자영업자들이 시장에서 물러나고 기업화 되는 현상은 몇몇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다. 초기에 다소 적은 자본으로 성공 하기 위해선 기존 업체들이 참여하고 있는 틈새시장을 노려보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보고서의 틀을 잡았다. 베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