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사슬을 통한 경쟁우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서론
1) 전략경영 필요성
2) 가 치사슬이란
3) 연구과제
02
본론
1) 기업의 가치사슬 사례
2) 우리의 병원 소개
3) 경쟁우위
03
결론
1) 요약
2) 보완되어야 할 점
본문내용
2-1) 기업 사례 – 덴마크 돈육사업
대량맞춤화의 실행을 위해서는 먼저 해외 시장에서의 고객들의 요구가 무엇인지를 정 확하게 파악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의 전체 가치사슬에 일괄적으로 전달하고 공유 하는 체계를 갖추어야 한다. 덴마크 돈육산업은 DS에 의해 돈육 수출 조직들이 유기적으 로 연결되어 있어 해외 유통망을 관리하는 기업들뿐만 아니라 덴마크농업이사회(Danish Agriculure Council:DAC) 등 지원조직이 해외수출시장을 조사하거나 시장을 개척하고 홍 보를 하는 등의 직접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전략적 공급사슬 관계는 공급자와 판매기업이 상호 협력적인 관계에서 정보를 공유해 고객의 욕구를 맞추는 것을 의미하는 것(김수욱 등, 2009)으로 덴마크 돈육산업의 공급사
슬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의 돈육제품에 대한 욕구를 맞추기 위한 돼지고기 원료 공급자와 가공・판매 기업 간의 전략적 관계에서 잘 나타난다.
덴마크 돈육산업은 수출을 주력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도축협동조합들이 도축장을 통해
지육 및 정육형태로 가공한 돈육을 주로 육가공식품 제조기업의 원료로 공급하거나 지육 및 정육상태 그대로 수출이 하는 형태 등 두 가지 채널을 통해 유통을 하고 있다.
3. 21세기에 들어서 웰빙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웰빙 식품이 각광을 받고, 생명존중사상이 보편화되면서 동물복지라는 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돈육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유기농 돼지고기, 높은 위생수준의 돼지고기 에 대한 수요 증가와 돼지 사육에 대한 동물복지법 적용 등의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소비자의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판매의 주체인 대형유통업체, 소매점, 외식업체와 같은 구매자들의 요구사항도 다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구매자들의 요구에 맞는 돈육제품을 공급 할 때 비로소 제품에 대한 구매자들의 가치가 높아지게 되며, 이를 통해 생산에서부터 소 비까지 높은 부가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실제로 덴마크산 돈육은 'Danish'라는 브랜드로 일본과 영국 시장에서 고급돈육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인식되고 있으며, 소매판매점 뿐만 아 니라 식당에서도 ‘Danish' 브랜드를 쉽게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치사슬 분석을 사용해서 관심 있는 기업의 활동분야를 여러 단계로 나누어 분석하고 가장 뛰어난 경쟁자와 비교해서 경쟁우위와 열위 부문을 서술하시오
  • 가치사슬 분석을 통해 관심 있는 기업의 활동분야를 단계별로 나누어 분석하고, 가장 뛰어난 경쟁자와의 비교를 통해 경쟁우위와 열위 부문에 대해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1. 기업의 주요 활동분야 파악:우선, 해당 기업의 주요 활동분야를 정의하고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제품 또는 서비스의 생산 단계, 유통 단계, 고객 서비스 단계 등을 고려하여 기업의 주요 활동분야를 도출해야 합니다.2. 가치사슬 분석을 통한 단계별 분석:가치사슬 분석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경쟁을 한다고 하더라도, 비용을 낮출 수 있다면 수익률은 훨씬 높아질 것이다.때문에 우리조는 이번 조사에서 이러한 비용우위가 발생하게 되는 근본적인 원천을 알아보고,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을 하기위하여 산업 내에서 비용우위를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 보기로 한다. 이와 함께 비용을 절감을 통한 효율성 증대 노력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치열한 비용우위경쟁을 벌이고 있는 할인유통업체 ‘월마트’와 ‘이마트’에 대한 분석과 가치사슬을

  • [경영정보] 남양유업의 RFID 기반 식품이력 추적관리 시스템-기업전반에 대한 분석과 추적관리 시스템의 활용에 대해서
  • 통한 추적관리 시스템의 필요성2.4. 남양유업의 비전과 고객만족을 위한 운영 시스템3. 추적관리 시스템의 도입 목적 및 현황 분석3.1. 남양유업의 식품이력 추적관리 시스템을 통한 달성 목표3.2. SWOT분석을 통한 시스템의 필요성과 경쟁우위 확보3.3. 5-Force Model 분석을 통한 남양유업의 현황4. Value Chain에 기반한 남양유업 정보시스템 구성4.1. 가치사슬을 통해서 본 남양유업의 기업구조분석4.2. 분야별 정보시스템기술의 도입내용 및 효과5. 식품이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가치를 중시하는 성향을 보인다.- 후발 경쟁사들의 등장 :현재는 ZARA의 효율 적 시스템으로 인한 경쟁력 확보로 경쟁사에 우위를 확보할수 있지만, 다른 경쟁사가 등 장시 브랜드 파워가 약한 ZARA로써는 다 수의 고객을 빼앗길수 있음.- 디자인 카피의 한계성 :고유브랜드의 정체 성을 가지지 못한 채 트렌드만을 따라가다 보면 기업의 생존에 위협을 가져올 수있음.SWOT분석을 통한 ZARA의 성공요인1. 특정계층을 겨냥하지 않고 남녀노소 모든층을 겨냥

  • 델 컴퓨터사의 SCM 적용 사례
  • 통한 완벽한 정보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고객의 주문이 실시간으로 전달될 수 있었으며 생산 이후에도 다음 협력업체와 바로 연결되어 포장에 드는 시간과 비용 및 공간을 절감하고 재고수량을 최소화하였다. 공급업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의 강화를 통해 공급업자의 구매가격도 높였다. 또한 트럭운송 서비스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소매를 통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델은 앞으로의 인터넷을 통한 매출신장을 위해 미국 각지의 다수의 웹팜(Web Farm)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