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마케팅 사례-독일의 도르트문트와 일본의 유바리 시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27 / 2018.02.27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독일 도르트문트
2. 일본 유바리 시
3. 대한민국 태백시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선정이유 및 비교 목적
관광을 통해 지역경제를 육성하려는 시도가 세계 각지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장소’라는 공간의 특성을 살려서 실시한 여러 마케팅 전략 또한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전 석탄산업의 부흥으로 활발한 도시의 모습을 갖추고 있던 여러 도시에서 석탄산업이 점차 빛을 잃어가자 지역경제 또한 엄청난 침체의 시기를 겪게 되었던 두 도시가 있다.
독일의 도르트문트와 일본의 유바리 시 이다. 이 두 도시는 전혀 연관성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과거 ‘석탄 및 탄광산업’을 통해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었었던 도시이다. 하지만 현재 두 도시는 서로 ‘반대’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을 띄고 있다. 다양한 형태의 장소 마케팅이 존재하는 만큼 이 두 도시 역시 마케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였으나 서로가 취한 정책은 달랐다.
- 참고문헌
-
SBS 뉴스,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2073272
통의도시연구소, http://www.turi.re.kr/?p=1014
도르트문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dortmund.de/en/index.html
도르트문트 투어리즘 홈페이지, http://www.dortmund-tourismus.de/en/home.html
신동호·박은병(2013). 독일 Dortmund市의 지역혁신체제.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제36권 제2호.
임양빈·오덕성(2013). 해외 도심재생의 계획특성 분석 –쉐필드, 도르트문트, 피츠버그의 사례를 중심으로-
유바리시 http://ko.m.wikipedia.org/wiki/%EC%9C%A0%EB%B0%94%EB%A6%AC_%EC%8B%9C
바른 시민 사회
한겨레 신문 - <오투리조트 빚 짓눌려…태백시, 노후다리 고칠 돈도 없다> - 2013년 10월 28일 - 최현준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