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크루즈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크루즈의 정의
크루즈의 분류
크루즈의 역사
크루즈의 특징
크루즈의 매력
크루즈의 조직과 주요 시설
크루즈의 사업 전망
본문내용
크루즈의 정의

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여행이란 위락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항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즉 크루즈 여행이란 유람선을 이용한 독특한 관광여행으로 정기운항의 객선이 아닌 선박회사가 포괄요금으로 관광객을 모집하여 운항하는 것으로 위락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는 해안 항해여행을 말하는 것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크루즈여행을 운송보다는 순수관광목적의 선박여행으로 숙박, 음식, 위락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관광상품을 제공하면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여행이라고 정의하
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운송의 개념에 호텔의 개념을 합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루즈여행의 개념은 숙박이 가능한 선박을 이용하여 비교적 장거리의 항해를 하면서 때때로 경치가 수려한 항구나 관광지에 하선하여 여행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여행은 각종 여행상품중에서 가장 관광목적의
여가여행자들에게 만족도를 줄 수가 있는 완성도 가 높은 여행입니다.

크루즈의 분류

크루즈는 시장, 선박의 서비스 수준, 할동 범위, 선박의 크기, 유형에 따라 구분된다.
1. 일반대중 시장 : 크루즈 평균체제일수가 8일 이내이며 가격은 300달러 이하로 모든 연령층과 특히 크루즈 첫 번째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박의 규모는 최근에 건조된 중형급이다.
2. 고급시장 : 크루즈 체제일수가 7일에서 14일 정도이며 가격은 하루에 200~400달러 정도이다. 크루즈 경험자중 구매력이 있는 연령을 대상으로 하며 서비스 질이 높다. 선박은 중대형 규모이며 호화여행은 하루에 600달러까지 비용이 소요되며 세계 각지를 여행하고 객실이 넓은 특징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 & 오프라인 BIZ 모델 분석 및 설계
  • 산업인 만큼 이를 이용해 타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가의 고급콘탠츠를 제공한다면 그 수요는 감소하지 않을 것이다. 경기불황이 되레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온라인 교육업체 쪽에는 호재로 작용 가능한 측면도 있다.2. 수정 Biz. SIS 분석 및 설계(1) DFD 배경도 및 Level 정의1) 배경도아래 그림1.은 수정 Biz. Model의 DFD 배경도를 나태 낸 것이다. 고객관리, 경영관리, 신규사업, 교육관리의 전체적인 Data Flow Diagram 이다. 그림 1 DFD 배경도2) 고객관리아래

  • [관광학원론] 크루즈(Cruise) 사례 분석
  • 크루즈(Cruise)사례발표목 차Ⅰ. 크루즈의 기초 1.크루즈의 정의2.크루즈의 역사3.크루즈의 영향Ⅱ. 크루즈 장점&단점1.크루즈의 장점2.크루즈의 단점Ⅲ. 크루즈 고객 분석Ⅳ. 크루즈 산업 국외&국내현황Ⅴ.크루즈 사례1.국내 크루즈 사례 (팬스타 크루즈) -소개, 선내시설안내, 상품안내2.국외 크루즈 사례(스타 크루즈)-소개, 선내시설안내, 탑승TIPⅥ. 크루즈 관광 TIPⅦ. 결론 Ⅰ. 크루즈의 기초1.크루즈의 정의크루즈 여행이란 한마디로 선박

  • [관광학] 호텔경영에 대하여
  • 관광그랜드하얏트하얏트1987년부터 15년간● 영업이익의10% (주)동우개발서울힐튼힐튼1977년부터 20년간● 영업이익의20%(주)한무개발인터컨티넨탈인터컨티넨탈1987년부터 20년간● 영업이익의8.5%● 총매출액의 3%(주)남우관광르네상스라마다1986년부터 10년간● 영업이익의12%● 개실수입의 3%(주)전원산업리츠칼튼리츠칼튼1993년부터 20년간● 총매출액의4.5%(주)렌사스위스그랜드스위스항공1986년부터 20년간● 영업이익의 9%● 총매

  • [호텔관광]크루즈에 대한 연구
  • 관광 명소와 쇼핑지로 데려다 주는 식으로 진행되는 게 크루즈 투어다.여객선이 여객의 수송을 주목적으로 하는 것임에 반해 크루즈 투어는 단순한 운송이라기 보다는 위락을 위한 선박 여행으로숙박, 식사, 음주, 오락 시설등 관광객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춰 놓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승객들을 안전하게 원하는 관광지까지 운송하는 여행이다. 이런 매력적인 크루즈 투어의 여객선 사업은 관광 산업의 성장에 발맞추어 변신하여

  • [관광자원론]크루즈 관광의 정의 및 유형
  • 크루즈 관광의 정의 및 유형.1. 크루즈 관광의 정의.1930년대만 하여도 크루즈 관광의 흔적을 찾을 수 없으며 단지 증기선이 대륙간의 장거리 교통수단으로 활용되었다.크루즈 관광은 영어로는 Cruiseship Tour, Cruiseship Travel, 혹은 줄여서 Cruise라고 표현된다.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 관광이란 위락 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 항해라고 정의하였다.크루즈 관광은 숙박이 가능한 선박을 이용하여 비교적 장거리의 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