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크루즈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4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크루즈의 정의
크루즈의 분류
크루즈의 역사
크루즈의 특징
크루즈의 매력
크루즈의 조직과 주요 시설
크루즈의 사업 전망
- 본문내용
-
크루즈의 정의
켄델(kendall. 1983)은 "크루즈여행이란 위락추구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도록 하는 해안항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즉 크루즈 여행이란 유람선을 이용한 독특한 관광여행으로 정기운항의 객선이 아닌 선박회사가 포괄요금으로 관광객을 모집하여 운항하는 것으로 위락 여행자에게 다수의 매력적인 항구를 방문하는 해안 항해여행을 말하는 것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서는 크루즈여행을 운송보다는 순수관광목적의 선박여행으로 숙박, 음식, 위락 등 관광객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수준 높은 관광상품을 제공하면서 수려한 관광지를 안전하게 순항하는 여행이라고 정의하
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운송의 개념에 호텔의 개념을 합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크루즈여행의 개념은 숙박이 가능한 선박을 이용하여 비교적 장거리의 항해를 하면서 때때로 경치가 수려한 항구나 관광지에 하선하여 여행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여행은 각종 여행상품중에서 가장 관광목적의
여가여행자들에게 만족도를 줄 수가 있는 완성도 가 높은 여행입니다.
크루즈의 분류
크루즈는 시장, 선박의 서비스 수준, 할동 범위, 선박의 크기, 유형에 따라 구분된다.
1. 일반대중 시장 : 크루즈 평균체제일수가 8일 이내이며 가격은 300달러 이하로 모든 연령층과 특히 크루즈 첫 번째 경험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박의 규모는 최근에 건조된 중형급이다.
2. 고급시장 : 크루즈 체제일수가 7일에서 14일 정도이며 가격은 하루에 200~400달러 정도이다. 크루즈 경험자중 구매력이 있는 연령을 대상으로 하며 서비스 질이 높다. 선박은 중대형 규모이며 호화여행은 하루에 600달러까지 비용이 소요되며 세계 각지를 여행하고 객실이 넓은 특징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