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서비스사례] 기업의 서비스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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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연구배경-----------------------------3p
2. 연구목적-----------------------------3p
3. 연구방법-----------------------------3p

본론

1. 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1-1. 서비스의 정의-----------------------4p
1-2. 서비스의 특성-----------------------5p

2. 롯데 백화점의 사례
2-1. 관심 서비스 기업의 개요---------------------10p
2-2.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위치 설명---------------10p
2-3.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 패키지 설명--------------12p
2-4. 롯데 백화점이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의 운영의 일곱가지
특성 설명--13p
2-5. 롯데 백화점의 성과를 측정하는 변수------------16p
2-6. 롯데 백화점의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서비스-------18p
2-7. 롯데 백화점의 디자인과 설비배치 요소-----------19p
2-8. 결론-----------------------------------20p

3. 기타 서비스 성공사례 및 실패 사례
3-1. 서비스의 성공 사례-------------------20p
3-3. 서비스의 실패 사례-------------------24p

결론

1.요약----------------------------25p
2.결론----------------------------25p

참고문헌-----------------------------26p
본문내용
1.연구 배경
오늘날에는 서비스가 기업의 이미지를 좌우 할 만큼 서비스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시대가 바뀌면서 여러 가지 무조건 논다는 의미보다는 여러 가지 목적을 가지고 관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보다 낳은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현대 기업에서도 장기적인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가 오랫동안의 이익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때문에 기업의 성장 및 발전을 꾀하고 시장에서 경쟁자에 비해 보다 우위를 확보하고 많은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서비스를 유지하는데 힘써야 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질 좋은 서비스는 기업의 생사를 결정하는 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관광부문의 고급서비스는 또한 모든 서비스의 기준이 되며, 서비스의 표준이 된다. 그리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발전시켜 나가는 것도 서비스의 몫이다. 서비스 분야를 공부하는 관광학과 학생으로서 이 점을 잊어서는 안 되며, 항상 인적 서비스 부문의 리더로서 바른 자세를 갖추고 모범을 보여야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에 관해 조금 더 깊은 내용을 찾아 연구하려고 한다.
참고문헌
1. 관광과 서비스 - 박정준 외(2000)
2. 관광 서비스 관리론 - 김성혁, 오익근 공저(2001)
3. 관광 서비스 마케팅 - 이명식, 박명엽 공저(2002)
4. 신 관광 마케팅 - 한경수(2000)
5. 인터넷 뉴스 참조 ( daum, yahoo, dong-a 등)
6. 관광과 서비스” 대왕사-박정준 p45
7. 관광산업의 서비스-안성연 남두도서 2000 p14
8.www.lotteshopping.com
9. 이훈, 으뜸 서비스 백화점, 서울경제신문 2001.
10. 김원수, 소매기업 경영론, 경문사, 1993.
11.서성한, 유통서비스의 고객만족 평가패러다임에 관한 실증연구, 경영연구, 경희대 학교 경영연구소, 1994
12.안태호․한일수, 유통판매기법, EM문고, 1994.
13.이상호 서비스 Quality 평가와 관련개념과의 관계성 검토,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 사위 논문, 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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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익한 자료입니다!
  • simba1***
    (2012.01.08 11:5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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