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Hotel 직무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0 / 2018.01.10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 Hotel 직무관리.분석
목차
Ⅰ. 직무(Job)관리의 개요
Ⅱ. 직무분석(Job Analysis)
Ⅲ. 직 무 평 가(Job Evaluation)
Ⅳ. 직 무 설 계(Job Design)
Ⅴ. Hotel 조직의 직무분석
본문내용
Ⅰ. 직무관리의 개요
1-1. 직무관리의 개요
? 인간이 경영조직 속에서 어떤 일을 하며 직무가 적성에 적합한지 그리고 직무추진자로써 충분한 자격이 있는지 파악
? 직무를 체계적으로 정비, 연결, 설계해 놓고 그에 적합한 인원을 선발하여 충원하고 각각의 직무에 대응되는 보상을 받게하며 그들이 만족하게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직무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조정하고 통제하는 것

? 직무관리
직무분석 (Job Analysis)
직무평가 (Job Evaluation)
직무설계 (Job Design)

1-2. 직무관리의 체계
직무분석 → 직무평가 → 직무설계
? 직무분석
직무의 내용과 그 직무를 담당할 사람의 자격요건을 분석하는 과정으로서 직무기술
? 직무평가
직무분석자료를 기초로 하여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체계적으로 결정. 이는 직무자체의 중요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직무급의 결정, 임금, 승진, 이동, 인사고과 교육훈련의 기초자료가 됨
? 직무설계
조직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함과 동시에 개인의 욕구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직무의 내용을 설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산업론] 호텔의 조직구조에 대한 고찰
  • 관리하고 보증하기 위해 호텔 내의 모든 구성원들의 노력이 필요한 경영방식이다.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호텔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다른 호텔과 차원이 다른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Seamless organization의 concept은 무엇이며 이를 통해 hotel은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가? 또한 어떤 점이 문제가 될 수 있는가?Seamless organization의 concept이 조직의 concept은 분할적,

  • [호텔경영] 호텔 관리부
  • 목차인사부 업무⒈인원계획⒉종사원채용⒊임금관리⒋복지후생교육훈련⒈전화예절교육⒉고객의엽접/환송⒊불평처리⒋교육훈련사례⒈Seoul Plaza Hotel ⒉롯데호텔인사부 업무호텔의 성공적인 운영은 인사관리를 통해서 종사원들을 경제적으로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인간으로서 보호하고 만족을 얻도록 함으로서 자발적으로 생산 활동에 참여하려는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호텔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이 필요하며 그 조

  • [호텔경영] 호텔 관리부
  •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능을 습득하게 하는 것. 사례서울프라자 호텔의 채용관리 1. Seoul Plaza Hotel 소개 1) 호텔개요   창립일 : 1976. 10. 1   자본금, 매출액, 종업원수 변동추이 (단위:억원, 명) 2) 주요 사업장 본사 : 서울 중구 태평로 2가 23번지 서울프라자호텔   사업장 : 서울프라자호텔, 경제인클럽, 아세아도원, 외식사업장 (연세프라자, 고려프라자, 서강프라자, 열차식당, 서울역 도원, 서울역 커피숍, 동대구역 그릴) 3) 주요 사업내용   관광숙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호텔이란 기업의 특성상 리츠칼튼 호텔의 서비스를 최상으로 만드는 원인은 세련된 외관이나 제반 시설에도 있지만 보다 중요한 원인은 직접 현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사원으로부터 기인할 것이다. 종사원이 업무 현장에서 직무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그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과 동기 부여가 있어야 하고 동료, 혹은 타부서와의 유기적인 관계도 절실히 요구되며 신속한 처리를 요하는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는 관리계층과

  • [호텔경영론]Hotel경영의 chain전략
  • 호텔의 표준화와 서비 스 질에 대한 최소한 의 통제밖에 할수 없 음. 수입은 회원사의 프랜 차이즈 수수료로 제한 되어 있음. 임대료를 포함한 재무 적 위험부담. 임대종료로 인한 자산 가치의 상실.3) 관리운영, 위탁경영 호텔(management contract hotel)호텔상품의 판매를 자기 스스로 행하지 않고, 위탁료를 지불하는 조건으로 호텔상품의 판매를 제3자에게 위임하는 판매형태를 말한다. 이 방식은 투자가는 호텔경영에 있어 전문적인 관리지식을 갖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