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경영학 메이오 병원사례분석 MAYO CLINI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31 / 2017.12.31
- 5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급식경영학4공통) 최근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경영활동의사례를 제시하여 현황을 설명하시오00
- 급식경영학4공통) 최근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대응하고 있는지 경영활동의사례를 제시하여 현황을 설명하시오0k
- 세계의역사1E)2013년한해동안미국에서일어난사건이나현상들중하나선택-미국의료산업-하고비판작성0k
- 병원경영학_마케팅 전략 중 병원의 STP전략에 대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단체급식관리3공통) 교육기관, 산업체,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영유아보육시설 등의 급식소 한 곳을 방문하여 사례 조사한 후,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0k.
- 하고 싶은 말
- 의료경영학 메이오 병원사례분석 MAYO CLINIC
- 목차
-
1. Mayo Clinic Mission
2. 경영의 원칙
3. 사회적 책임
4. MAYO Clinic Core Strength
5. 병원 같지 않은 병원
6. 환자 중심의 병원
7. 최고 수준의 진료과목
8. 뛰어난 진단 능력
9. Non-Stop Speed Service
10. Team Care for Perfect Dx & Tx
11. Team Care
12. Total Care for Perfect Treatment
13. 자세한 의무기록
14. Medical R&D
15. Active listening & Answer
16. Donation
17. MAYO Clinic SWOT analysis
18. SWOT analysis
19. MAYO Clinic 내부기능
20. 인사관리
21. 전산시스템
22. 조직문화
23. MAYO Clinic 외부환경요소
24. 경쟁자, 존스 홉킨스 병원
25. 미국 정부의 입국 절차 강화
26. 노령화 사회의 가속화
27. 향후의 전략적 계획과 비전 분석
28. 의료시장의 글로벌화
29. 디지털 병원, 메디컬 유비쿼터스
30. 의료 전문화 공장(Focused Factory)
31. 병원의 브랜드화
32. MAYO Clinic 우리나라 병원과 비교
33. 모든게 환자 중심
34. 환자와 의사의 직접적인 의사소통
35. 환자들의 기부금 쾌척
- 본문내용
-
? 구분: 사립 종합병원
? 설립연도 : 1889년
? 소재지 :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
? 1889년 성 프란시스코 수녀회가 메이오 일가를 초빙하여 개설한 세인트메리병원이 전신이다.
창립 당시는 외과병원이었으나, 그 후 종합병원으로 확장되었다.
? 외래 진료를 중심으로 하고, 특별한 때만 입원시키는 특수한 진료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정밀한 검사로 정평이 나 있다.
? 이 도시인구 7만명 중 3만2,000명이 의사·간호사·과학자들인 메디컬 타운으로 병원과 연구소, 환자용 호텔이 빼곡히 자리 잡고 있다.
? 미국은 물론이고 다른 나라 환자들이 몰려오는, 세계 의학계에서 '성지'라 일컬어진다.
Mayo Clinic Mission
" 임상 실험과 의학교육, 연구를 통합하여 모든 환자에게 언제나 최상의 진료를 제공한다“
"환자에게 돌아갈 가장 큰 이익이 바로 우리가 고려해야 할 유일한 이익이다."
? 메이요 클리닉의 명성은 이사와 병원의 기득권과 전통을 "환자중심" 이라는 보다 높은 목표를 위해 희생한데서 이루어 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