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경영학 메이오 병원사례분석 MAYO CLINI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31 / 2017.12.31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의료경영학 메이오 병원사례분석 MAYO CLINIC
목차
1. Mayo Clinic Mission
2. 경영의 원칙
3. 사회적 책임
4. MAYO Clinic Core Strength
5. 병원 같지 않은 병원
6. 환자 중심의 병원
7. 최고 수준의 진료과목
8. 뛰어난 진단 능력
9. Non-Stop Speed Service
10. Team Care for Perfect Dx & Tx
11. Team Care
12. Total Care for Perfect Treatment
13. 자세한 의무기록
14. Medical R&D
15. Active listening & Answer
16. Donation
17. MAYO Clinic SWOT analysis
18. SWOT analysis
19. MAYO Clinic 내부기능
20. 인사관리
21. 전산시스템
22. 조직문화
23. MAYO Clinic 외부환경요소
24. 경쟁자, 존스 홉킨스 병원
25. 미국 정부의 입국 절차 강화
26. 노령화 사회의 가속화
27. 향후의 전략적 계획과 비전 분석
28. 의료시장의 글로벌화
29. 디지털 병원, 메디컬 유비쿼터스
30. 의료 전문화 공장(Focused Factory)
31. 병원의 브랜드화
32. MAYO Clinic 우리나라 병원과 비교
33. 모든게 환자 중심
34. 환자와 의사의 직접적인 의사소통
35. 환자들의 기부금 쾌척
본문내용
? 구분: 사립 종합병원
? 설립연도 : 1889년
? 소재지 : 미국 미네소타주 로체스터

? 1889년 성 프란시스코 수녀회가 메이오 일가를 초빙하여 개설한 세인트메리병원이 전신이다.
창립 당시는 외과병원이었으나, 그 후 종합병원으로 확장되었다.
? 외래 진료를 중심으로 하고, 특별한 때만 입원시키는 특수한 진료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정밀한 검사로 정평이 나 있다.
? 이 도시인구 7만명 중 3만2,000명이 의사·간호사·과학자들인 메디컬 타운으로 병원과 연구소, 환자용 호텔이 빼곡히 자리 잡고 있다.
? 미국은 물론이고 다른 나라 환자들이 몰려오는, 세계 의학계에서 '성지'라 일컬어진다.

Mayo Clinic Mission
" 임상 실험과 의학교육, 연구를 통합하여 모든 환자에게 언제나 최상의 진료를 제공한다“
"환자에게 돌아갈 가장 큰 이익이 바로 우리가 고려해야 할 유일한 이익이다."

? 메이요 클리닉의 명성은 이사와 병원의 기득권과 전통을 "환자중심" 이라는 보다 높은 목표를 위해 희생한데서 이루어 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개념, 동향 및 활성화방안
  • 의료비용과 의료서비스 품질을 비교 분석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치료나 처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을 뿐 만 아니라 가격의 차이에 대한 이해도 높아지게 되었다(주경근, 2010).의료 인프라의 취약과 위생에 대한 부정적인 대외 인식에도 불구하고 의료관광의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동남아 국가들의 경우에는 확실한 치료를 위해 국제적으로 검증된 해외병원에 가는 계층과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단체급식관리 C형] 우리나라 병원 급식의 현황과 임상영양사(제도)에 대하여 조사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병원급식 서비스 평가-1995년부터 의료기관 서비스 평가에 영양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2. 병원급식의 기준1) 병원급식 관리 기준(1) 환자의 영양관리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병원장 또는 부원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영양관리위원회를 둔다.(2) 환자의 식사는 일반식과 치료식으로 구분하여 제공한다.(3) 환자급식을 위한 식단은 영양사가 이를 작성하고 환자의 필요 영양량을 충족시킬 수 있어야 한다.(4) 환자음식은 뚜껑이 있는 식기나 밀폐

  • 의료관광마케팅
  • 의료관광마케팅Ⅰ. 서론 Ⅰ-1. 의료관광의 정의Ⅰ-2. 의료관광의 발달배경Ⅰ-3. 의료관광의 분류Ⅱ. 본론Ⅱ-1. 국내의료관광산업의 환경 분석Ⅱ-2. 의료관광을 위한 서비스마케팅 이론Ⅱ-3. 의료서비스마케팅Ⅱ-4. 병원 서비스 마케팅 전략Ⅱ-5. 병원프랜차이즈 전략Ⅱ-6. 해외 의료 관광 마케팅Ⅱ-7. 국내의료서비스 마케팅 사례Ⅱ-8. 대구의료관광Ⅲ. 결론- 대구 의료관광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Ⅰ. 서론Ⅰ-1. 의료관광의 정의의료관광산업은

  • [단체급식관리 공통] 교육기관, 산업체, 의료기관, 사회복지시설, 영유아보육시설 등의 급식소 한 곳을 방문하여 사례 조사한 후,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병원식단의 특성(1) 식단의 형태병원급식의 기본 식이로는 식사형태에 따라 보통식(부드러운 밥과 부식)연식(죽과 소화흡수가 쉬운 부식)유동식(수분이 많고 건더기가 없는 음식물)과, 병의 종류에 따라 처방된 특별식으로 구분된다. 환자의 영양소 요구량을 산출할 때는 한국인 영양권장량과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의 병원음식 영양소 기준량이 많이 사용된다. 연식이나 유동식은 보통식에 비해 영양소의 함량이 희석되기 쉽다. 따라서 환자의 연

  • [경영정보시스템] EMR 디지털병원- 통합의료정보시스템 출현과 발전
  • 의료의 질 보장(quality assurance)의 활성화다양한 진료정보를 신속히 이용할 수 있으므로 환자에 대한 의사결정이 신속, 정확하게 이루어 질 수 있다. 또한, 병원의 지속적인 QA활동이 가능해져 QA활동이 활성화 될 것이다. 미국의 뉴욕병원(Newark-wayne Community Hospital)에서 의무기록 전산화가 이루어진 후에 QA의 활성화가 이루어진 사례가 있다.④ 다양한 형태로의 데이타 검색컴퓨터에 저장된 텍스트문자, 그래픽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사용자가 원하는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