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인센티브 사례 삼성 인센티브 제도 및 기타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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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인센티브 사례 삼성 인센티브 제도 및 기타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목차
1. 들어가기
1) 인센티브란 무엇인가?

2. 삼성의 인센티브 제도
1) 능력과 성과
2) 삼성의 파격적인 인센티브

3. 기타 인적자원 관리 시스템
1) 선발 제도
2) 교육 및 훈련
3) 성과 평가
4) 복리후생

4. 맺음말
본문내용
☞ What is Incentive?
인센티브란 사전적인 의미로 어떤 행동을 하도록 사람을 부추기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자극을 말합니다. 특히 종업원의 근로 의욕을 높이기 위해 즉, 동기부여를 위해 사용됩니다.

기업은 성과와 연계된 변동 임금, 즉 인센티브에 대한 자유재량 폭이 넓은데요. 기업은 인센티브를 개인의 성과, 이익 또는 기타 여러 가지 성과 지표와 연계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센티브를 통해 기업이 종업원들에게 보상하는 방식은 기업의 수익성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직은 다양한 인센티브로 성과에 대해 보상할 수 있는데, 그 종류는 성과급, 표준시간급, 고과급여, 판매 수수료, 스톡옵션 등이 있습니다.

☞ 삼성의 인센티브 제도
먼저, 삼성을 움직이는 인사조직 시스템의 원리는 ‘경쟁’과 ‘보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모든 것을 경쟁시키고, 경쟁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는 파격적인 보상을 제시합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국내 최고 수준의 관리와 평가시스템 또한 갖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은 철저한 성과주의를 채택하고 있는데, 승진이나 연봉, 그리고 인센티브를 통해 과감하게 차별화된 보상을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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