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사례] OB맥주의 경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소개
산업 구조 분석
경쟁자 분석
자사 분석
향후 전략
브랜드 마케팅
- 본문내용
-
1. 기존 기업과의 경쟁-2
▶ HITE ◀
1위 업체로서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 서비스 등의 강점을 강화
시장 점유율 60%
문화 마케팅 (농촌마을 지원, 여름 해변 축제)
‘한결 더 깨끗해진 맥주’ 리듬공법
▶ OB ◀
신제품 쌀맥주‘OB' 출시
500억원의 마케팅 비용 투입
다양하고 독특한 마케팅 (최초로 문자 서비스 이용한 프로모션)
‘목넘김이 좋은 맥주’ 강화발효 공법
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산업◀
사업초기 대규모 시설투자가 소요되는 장치산업
유통망과 원재료에 대한 공급처 확보가 중요
예) 시장 진입 실패
진로 쿠어스 맥주 - 1992년 시장 진입
1994년 카스맥주 출시
1999년 OB맥주에 인수합병
▶ 소주 • 양주 • 전통주 ◀
▲ 소주
경기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
경기 불황기에 매출이 증가하는 특성
소비자의 저도주 선호에 맞는 순한 소주 개발
▲ 양주
경기 회복에 따라 점차 증가 추세
비싼 가격으로 인한 작은 시장 규모
▲ 전통주
높은 가격 고도주로 낮은 시장 점유율
‘백세주’와 같은 저도주로 시장 공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