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X-Box(엑스박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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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X - B o x ?

X - B o x 유 저

비디오 게임시장의 성장성

마 케 팅 믹 스 분 석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
○온라인게임시장 현황
○PC와 X-Box의 개발환경 비교
○경 쟁 우 위
○X-Box LIVE
○포 지 셔 닝
○광 고 전 략
○최 종 목 표
본문내용
1. 국내 시장 현황 및 전망
가. 2002년 게임시장 규모 전년도 대비 12% 급증
나. 국내 게임시장은 온라인 게임과 비디오 게임의 급성장세
다. PC게임 시장의 성장성 침체

2. 비디오 게임 시장의 성장 잠재력
온라인 시장조사 엠브레인(www.embrain.com)에 의하면 게임기를 가지고 있지 않는 응답자의 3분의 2에 가까운 65.4%가 “앞으로 비디오 게임기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 우리나라 비디오 게임기 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는 소니와 MS의 분석을 뒷받침
엠브레인 관계자는 “30대 이하 청년층의 경우 대부분 여가가 늘어나면서 혼자서나 가족, 자녀와 함께 게임을 즐기기 위해 게임기 구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

1. X-Box의 하드웨어적 장점
기존 PC기반 제작은 여러 다양한 PC사양을 고려해야 했지만
게임에 최적화된 미니 PC라 할 수 있는 X-Box의 사양만 고려
⇒ 호환성 문제의 해결 이는 곧 사후 서비스 문제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화
⇔ PS2 : 하드웨어 적으로 PC와 차이, 개발도구 전혀 다름(별첨#1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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