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버즈마케팅을 통한 판매촉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Summary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이 요행으로 얻어진 순전한 행운이라며 비중을 두지 않는 듯 해보이는 버즈현상이라는 것이 사실은, 결코 ‘자발적으로 촉진되는 폭발적 수요’가 아니라는 것이다.
버즈현상은 몇 가지 기본 원리를 가지고 있고, 그 원리에 따라 그 현상이 증폭되며 기업들은 고객집단이 어떻게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서로 영향을 미치는 가를 정확히 분석해야 할 것이다. 그 기본원리를 정확히 분석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실제 현상과는 다른 잘못된 신화를 소개하고 면밀히 검토하고자 한다.
신화 1: 파격적이거나 첨단적인 제품들만이 버즈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사실은 어떤 제품이 지니는 지엽적인 특성이 부분적으로 작용해 버즈현상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소비자들 사이에 열광적인 바람을 일으키는 사례를 여러 가지 지적할 수 있다.
사실, 최근에는 버즈현상의 영향을 받지 않는 업종이 거의 없는 실정이며 그 이유는 인터넷과 같이 버즈 현상을 신속히 확산시킬 수 있는 기술적 혁명에서 찾아볼 수 있겠다. 물론, 모든 제품이 하나같이 버즈 마케팅의 좋은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우선 제품의 모양이나 기능성, 사용의 편리함, 효율성 또는 가격 등에서 특이성을 가지고 있는지, 둘째로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 제품인지를 평가하여 버즈 현상을 통한 제품의 부각을 고려해야 한다. 즉, 처방약과 같은 뜻밖의 품목들도 커다란 버즈 현상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 실제 현상이라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