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버즈마케팅을 통한 판매촉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Summary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사람들이 요행으로 얻어진 순전한 행운이라며 비중을 두지 않는 듯 해보이는 버즈현상이라는 것이 사실은, 결코 ‘자발적으로 촉진되는 폭발적 수요’가 아니라는 것이다.
버즈현상은 몇 가지 기본 원리를 가지고 있고, 그 원리에 따라 그 현상이 증폭되며 기업들은 고객집단이 어떻게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서로 영향을 미치는 가를 정확히 분석해야 할 것이다. 그 기본원리를 정확히 분석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실제 현상과는 다른 잘못된 신화를 소개하고 면밀히 검토하고자 한다.

신화 1: 파격적이거나 첨단적인 제품들만이 버즈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사실은 어떤 제품이 지니는 지엽적인 특성이 부분적으로 작용해 버즈현상을 불러일으킴으로써 소비자들 사이에 열광적인 바람을 일으키는 사례를 여러 가지 지적할 수 있다.
사실, 최근에는 버즈현상의 영향을 받지 않는 업종이 거의 없는 실정이며 그 이유는 인터넷과 같이 버즈 현상을 신속히 확산시킬 수 있는 기술적 혁명에서 찾아볼 수 있겠다. 물론, 모든 제품이 하나같이 버즈 마케팅의 좋은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우선 제품의 모양이나 기능성, 사용의 편리함, 효율성 또는 가격 등에서 특이성을 가지고 있는지, 둘째로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눈에 잘 띄는 제품인지를 평가하여 버즈 현상을 통한 제품의 부각을 고려해야 한다. 즉, 처방약과 같은 뜻밖의 품목들도 커다란 버즈 현상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 실제 현상이라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스킨푸드 사례연구
  • 통한 판매보다는 브랜드샵과 백화점 입점만을 위한 판매로 브랜드 이미지의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① 버즈 마케팅으로 시작하다스킨푸드의 유통은 오프라인에 매장이 별로 없던 시절인 2004년 12월 다음 카페 ‘화장발’ 사이트에서 버즈 마케팅(구전 마케팅)을 통하여 시작되었다. 온라인에서 입소문을 들은 소비자들이 인터넷 카페를 통해 알게 된 회원들을 통해서 대리구매를 신청하는 등으로 전파되었다.② 화장품 길마케팅 총력전주요 화장품

  •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이론적 분석과 사례를 중심으로
  • 판매중심개념( selling-oriented concept )4) 고객지향개념 또는 마케팅중심 개념( marketing-oriented concept)5) 사회 지향적 마케팅개념 (societal marketing concept)4. 국내외 다양한 마케팅 성공 사례가. 감성 마케팅1) 오프라인 사례 1 : 스타벅스 “사람중심의 감성마케팅”2) 오프라인 사례 2: 올림푸스 “My Digital Story ”3) 온라인 사례 1: 라네즈 “전지현의백만불짜리몸매만들기”4) 온라인 사례 2: 싸이월드 “관계형성을 통한 감성마케팅”5) 그 밖에 다양한 감성

  • [소비자행동] 집단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
  • 되고자 하는 마케터는 저가의 가격책정을 통한 시장침투 가격전략을 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③ 신제품이 빠른 시간내에 소비자들에 의하여 수용되는 데 있어서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혁신소비자들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해 이들이 잘 노출될 수 있는 매체를 선정해야 한다.④ 소비자들은 수용에 앞서 여러 단계의 의사결정과정을 거치게 된다. 신제품 도입기에 다각적이고 집중적인 촉진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

  • 입소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의 향후 전망, 입소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 사례 분석, 입소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의 본질 및 패러다임
  • 통한 컨텐츠 확보는 지속적인 홍보효과의 도움이 되며 제 2의 홈페이지로써도 사용이 가능하다 2. 입소문 마케팅(바이럴 마케팅)의 정의입소문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 버즈마케팅이라고도 한다.모양이나 기능이 뛰어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판매 히트 촉진을 위해 전염성이 강한 메시지 및 포인트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친절 판매원 교육과 메시지 전달을 강력하게 촉진하는 인물 또는 이벤트를 활용해야 한다. (1) 전염성이 강한 메시지 및 포인트를 고객에게 전달 ① 브랜드 이미지 마케팅 Il Giornale이라는 원래 상호 대신에 회사 전체를 대표하는 명칭을 스타벅스로 결정했다. 그래서 새로운 회사 명칭을 정함에 따라 과거 Il Giornale 점포들은 모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