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선물 투자 가능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차 발표 요약 정리
옥수수 선물 가격 결정 요인 – FUNDAMENTAL 분석
계량적 분석 – ADF Test 와 Granger Casualty Test
헷징
헷징 전략
결론
본문내용

2. 옥수수 선물 가격 결정 요인 – FUNDAMENTAL 분석


①번 구간에 대한 분석 (08년 6월 까지)
신흥경제국(중국, 인도)의 생활수준 향상
→사료수요 증가, 바이오에너지 수요 급증
2) 기후변화에 따른 작황부진에 의한 재고율 감소
3) 미국 경기 둔화에 다른 달러약세와 금리인하
→ 자산가격(상품시장) 수요 상승
4) 유가상승에 따른 운임 증가 → 최종 수입가격 증가



②번 구간에 대한 분석 (10년 2월까지)
1) 2008년 리먼 브라더스 도산으로 인한 투기자금의 회수
2) 금융위기 이후 유동성 경색
3) 경작지가 예상보다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돈육선물시장, 선물거래, 선물시장, 선물] 돈육선물시장
  • 목 차5. 결론4. 돈육 선물 거래 투자 전략3. 돈육 선물 시장2. 돈육 선물 시장의 성장 가능성1. 선물 시장의 이해Contents*1. 선물 시장의 이해 선물거래의 정의선물거래(futures transaction)란 일정계약에 의하여 시장참여자들이 장래의 약정한 시기를 인도기일로 하여 선물거래소가 미리 정해놓은 대상자산의 종류, 계약단위, 결제조건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하고(매도, 매입) 미리 정한 만기일에 그 상품을 인도, 인수하거나, 약정기일 내에

  • 여성 화장품 Day로 인한 20대 여성의 화장품과소비
  • 분석화장품 소비 영향 – 과소비, 폐수, 환경화장품폐수올바르게 소비하는 법24568저희는 설문조사 대상을 20대 여성 100명에게 하였습니다. 왼쪽은 명수를 나타낸 그래프이고 오른쪽은 그를 바탕으로 퍼센트로 나타낸 수치입니다. 화장품 특정 제품을 자신의 피부타입과 맞아서 구매한다는 이유가 가장 많았고 매체의 영향을 가장 덜 받는 것으로 결과가 나왔습니다.왼쪽은 명수를 그래프로 나타낸 것이고 오른쪽은 그를 바탕으로 퍼센트로 나타

  • [파생상품][파생상품 유형][회계처리][가격결정]파생상품의 개념, 파생상품의 탄생배경, 파생상품의 유형, 파생상품의 성장, 파생상품의 회계처리, 파생상품의 가격결정, 파생상품의 규제현황, 파생상품 신용리스크
  • 투자된 자금으로 확정되는 것과 달리, 대부분의 장외파생상품은 대출된 자금이나 투자된 원금이 없으며 계약시점에서 신용 익스포져를 확정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짐.o 파생상품 거래상대방의 지급불능시 인식되는 익스포져는 지급불능 발생시점에서 금융회사가 파생상품계약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정(+)의 가치(in-the-money : 파생상품 평가익)에 따라 결정됨. o 익스포져의 크기는 파생상품의 계약기간 내내 달라지는데, 부(-)의 가치(out-of-the-money : 파생

  • [증시론] 포트폴리오 구성과 전략
  • 가능성이 큼 - 고유가의 영향으로 석유화학제품 가격이 강세 기조를 이어감에 따라 기초유분부터 폴리머 생산까지 수직계열화를 구축한 기업은 큰 폭의 수익개선을 실현한 반면 그렇지 못한 기업은 높은 원가부담으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는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었음. 따라서 향후 수직계열화를 구축한 기업의 전망은 매우 밝을 것으로 기대 VI. 유망 산업 내의 투자 대상 종목 분석LG 홈쇼핑 LG 홈쇼핑 종합 분석- 05년도 NISSEN(일본카달로

  • [국제정치] 투기성 금융자본과 식량위기
  • 분석하고자 한다.1. 투기적 금융자본의 메커니즘금융자본이 식량선물시장에 투기적 목적으로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199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사는 그동안 투기적 목적으로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식량선물시장에 처음으로 관심을 갖기 시작한 금융기업이었다. 그들은 총 18개의 식품을 투자할 상품으로 지정한 뒤 각각의 중요도를 매기고 수학적 공식을 이용해 하나로 통합된 골드만삭스 상품지수(Goldman Sachs Commodity Index; G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