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크라이슬러, 벤츠 m&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Ⅱ. The main subject
Ⅲ. Conclusion
본문내용
기업 규모의 확장
1969년 승용차 부문에 진출, 유럽 최대의 트럭.버스 제조업체
1970s~1980s 승용차 생산거점을 확대 (미국, 남미, 남아프리카)


크럼플 존 개발, 에어백과 ABS의 실용화
“안전의 대명사로 부상”


크라이슬러 인수합병 단계
1998.5 미국 크라이슬러 인수 합의
1998.11 합병 후 다임러 크라이슬러
2007년 크라이슬러 매각 후 다임러 AG

S

고급 승용차 이미지 확보
독일의 기술력 상징 기업
고급화로 인한 높은 인지도
소량생산으로 인한 희소가치

W

소량생산체제
북미시장에서의 낮은 점유율
대중시장 진출에의 어려움
높은 원가비용


O

잠재시장의 확보 가능성
아시아 시장의 성장
수입차 선호의 최근 추세


T
세계 자동차 시장의 근본적 변화
경쟁사의 다수 출현
판매수익 격감

문제점 파악을 위해
다수의 M&A 사례분석
통합속도가 중요

신속한 성과의 시현
통합에 대한 신뢰감

양 사 각각의 사업목표
순차적인 통합 중시
ENG, 판매, 제조 - 별도체제
구매 - 신속한 통합

통합자원의 활용 극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퍼펙트(WordPerfect) - 4. 앤호이저 부쉬 (Anheuser-Busch)중 이글스낵스(EagleSnacks)와 컴벨태거트 - 5. 퀘이커 오츠(Quaker Oats)와 스내플(Snapple) - 6. AT&T 와 NCR - 7. 노스웨스트(Northwest Airlines)와 리퍼블릭항공 (Republic Airlines)- 8. 해태전자-인켈 인수합병 - 9. 현대전자 - LG반도체(하이닉스) - 10. 국제 M&A 포스코3. 적대적 M&A의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 [국제 경영] 자동차 전략적 제휴
  • 크라이슬러가 얻는 이득>이상에서 본 바와 같이 현대와 다임러크라이슬러간의 제휴는 여러 부문에 걸친 전면적인 성격을 띤다. 이를 통해 양사는 조기에 부족한 경영자원을 보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우선 현대는 자신의 강점인 소형차의 개발, 조달, 생산의 세계적인 경쟁력을 더 넓게 활용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다임러벤츠나 크라이슬러와 같은 우수한 브랜드와 결합함으로써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제고하는 효과를

  • 기업 인수합병 MA의 이해
  • M&A가 행하여졌다. 이와 같은 M&A는 사회구조 산업구조의 변화와 인간의 의식구조 변화, 그리고 생활양태의 변화와 같은 시대적 조류를 배경으로 한다.M&A는 투기를 목적으로 하는 단기수익 추구형과 경영방식의 개선을 위한 경영 다각화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국의 기업은 주로 후자의 입장에서 현지 생산 판매, 경영 노하우 습득, 선진국의 무역장벽 극복, 국제화의 발판 마련 등을 위하여 외국기업의 인수 합병에 주력해 왔다. 1990년대에 들어와

  • 국제 마케팅 Case 분석 FordJaguar
  • A/S 처리 방안 미흡 Strength(강점) opportunities(기회) Weaknesses(약점) Threats(위험) 3. SWOT분석4. STP 전략∙ 나이에 따른 추구하는 편익∙ 직업에 따른 구분∙ Life StyleSegmentation∙ 고소득층∙ 경제적 능력을 갖춘 40~50대∙ 합리적인 소비 생활하는 사람들Targeting4. STP 전략Positioning1. 세계 자동차산업 동향기업 인수합병1. 인수합병의 개념어떤 기업의 주식을 매입함으로써 소유권을 획득하는 경영전략기업인수합병M&AM매수한 기업을 해체하여 자사

  • [학사][경영]세계 자동차산업 완전분석 동양과 전망
  • 경영실적 비교 16 포드가 보유하고 있는 주요 업체에 대한 브랜드 전략 16 주요 국가별 승용차와 상용차의 판매대수, 1999년 17 포드의 전략적 제휴 형태 17 도요타의 경영실적 18 폴크스바겐의 회사 개요 20 다임러 벤츠의 회사 개요 21 크라이슬러의 회사 개요 22 르노와 르노 산하 닛산의 영업실적 23 서유럽 메이커별 생산성 비교(1998) 24 BMW의 회사 개요 25 국내 3사의 영업실적 비교 2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