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Glamor-a-Go-Go 회사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ASE 분석
2. 전문가 의견
3. 우리의 솔루션
4. 결론 및 기대효과
- 본문내용
-
전문가 의견
이사회는 라이언과 직접 대화하면서 그의 윤리의식이 회사를 운영하는 능력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전달하고 그가 그들의 의견을 무시하거나 회피한다면 해고될 수도 있다고 경고해야 한다.
라이언 혼자 힘으로 회사의 주가를 상승시킨 것이 아니다.
모든 리더들은 동료들에게 존경을 받아야 한다.
리더는 매력으로만 유지할 수 있는 지위가 아니다.
가장 핵심적인 문제는 라이언의 행동이 회사를 경영하는 리더로서의 업무능력을 훼손하는지 여부이다.
조직차원
무경계조직( boundaryless organization)
개념 : 조직 내외부의 조직끼리 연계(linking)함으로써 경계를 허무는 조직
특징 : 기존 조직위계의 배제, 팀원에게 권한의 부여
내부 무경계조직 : 기존 조직에서 만들어진 공식적인 통로보다는 팀워크, 의사소통을 더욱 강조한다.
조직 차원 - 사례
유한킴벌리
부부생활, 고부갈등, 자녀교육, 개인 빚 문제까지 회사가 앞장서 해결사 역할
전체 직원의 5.3%인 85명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업체에 의뢰해 개인 사생활 상담 프로그램을 실시
↓
생산성상승
이직률감소
집단차원
조직 구성원 서로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그에 따른 인식 교육을 행하라.
경영자의 기능 - 지휘화
구성원을 동기부여 하고 지시하며 가장 효과적인 의사소통 채널을 개설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것
롯데건설의 윤리경영 홈페이지
사이버신문고, 윤리 규정 핸드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