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의 사례와 이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타마케팅의 사례와 이론 분석
-ELM 모델에 따른 광고 사례
-아이돌 우상화
-스타 브랜드 런칭
-IMC 전략
-PPL

2.스타마케팅의 역효과
-이미지의 충돌
-지나친 모델 의존
-광고 의도 노출로 인한 거부감

3.결론

본문내용
스타마케팅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 전략

→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 영화, 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 전략

스타마케팅의 유형
광고 모델
스타의 활동 후원, 협찬
스타 중심 상품 개발
스타 브랜드 런칭
스타 엠부시
PPL
… ∞

고관여 제품군 vs. 저관여 제품군
고관여 제품군

주택, 보험, 보석, 의료서비스,
집, 가구, 전자기기

저관여 제품군

세면용품, 주방용품
담배, 맥주 등 기호 식품
스낵류, 간편 식사류
여가 매체

→ 스타마케팅 이 두드러짐

아이돌 우상화
아이돌
우상(優像)을 뜻하는 영어
우상적인 존재, 인기 있는 사람
청소년층의 인기인은 Teen idol (십대우상)

가요계 → 방송국 → 대중문화계 → 트렌드 주도의 핵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롯데칠성음료 기업소개 롯데칠성음료 기업분석
  • 사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이미 굳어버린 이미지를 개선 시키기에는무리가 있다.- 델몬트 망고의 경우와 같이 마케팅 노력은 배제하고 시장에 남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11. 결론․ 지금은 쇠퇴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마케팅 상의 오류라기 보다는 제품군이 가진특성상 피할 수 없는 현상이라고 본다.따라서 미녀석류는 이준기라는 스타를 통한 광고와 제품의 참신함, 그리고소비자 needs의 정확한 분석등이 어우러져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한

  • [마케팅] 외대 브랜드가치 상승을 위한 스타마케팅 연구
  • 외대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스타 마케팅 연구 목차 1) 스타 마케팅이란?2) 스타 마케팅의 이론적 정의 및 예를 들 수 있는 사례 간략소개3) 현재까지 외대에서 이루어졌던 홍보 형태 4) 한국 외국어 대학교 홍보 S.W.O.T 분석 5) 보아를 외대의 브랜드 마케팅 제고를 위한 스타로서 선정6) 보아를 통한 외대의 S.T.P 분석 7) 외대로 보아를 대려올 수 있는 방안 8) 기획사에서 얻는 혜택 9) 스타 마케팅의 한계점과 개선 방안10) 결론외대 브랜드 이미지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마케팅전략 비교목 차Ⅰ. 서 론 가. 연구 배경 및 목적Ⅱ. 이론적인 고찰가. 항공운송산업의 특성과 역할1. 항공운송산업의 특성2. 항공운송산업의 역할3. 항공운송산업에서의 경쟁력 결정요인 나. 항공운송산업의 최근동향1. 항공자유화2. 민영화3. 세계화와 지역주의4. 항공사간 제휴다.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 [소비자 행동론] 웅진 코웨이를 통한 소비자의 태도변화 분석
  • 연예인과, 유사성을 느낄 수 있는 일반인을 광고모델로 동시에 기용하여 고객에게 친근감과 유사성을 동시에 가져다주었다.또한 웅진코웨이만의 유리한 속성(디자인과 필터기술), 표적고객의 자기방어기능을 도와 줄 수 있는 정기적인 살균세정 시스템, 고객의 가치에 순응하여 진행하고 있는 렌탈 마케팅등 위와 같은 사례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구매 전 호의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어, 소비자의 긍정적인 태도(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다.

  • [국제마케팅믹스전략사례] 뉴스타광학 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믹스전략 사례목차1. 서 론 3 1-1. 대상기업 소개 3 1-1-1. 경영이념1-1-2. 사업전략1-1-3. 주요제품소개1-2. 이론적 배경 51-2-1. 마케팅믹스 전략의 구성1-2-2. SWOT분석2. 본론 8 2-1. 미국안경시장 분석 8 2-1-1. 분석결과2-1-2. SWOT분석2-2. 「뉴스타광학」 미국진입방법 11 2-2-1. Wal-Mart와 계약 체결2-2-2. 전시회를 통한 단계적 진출2-3. 「뉴스타광학」 경쟁전략 11 2-3-1. 독자적 브랜드 개발2-4. 「뉴스타광학」 STP전략 122-4-1. 시장세분화2-4-2. 표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