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마켓, 모바일 오픈마켓 프로모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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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환경분석
2. 타겟분석
3. 컨셉도출
4. Promotion
5. 요약
본문내용
■ 오픈마켓 프로모션 현황
2. T스토어

"T스토어에서 문화상품권으로 결제 가능“ 
이제 오프라인,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상에서도 문화상품권을 쓸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은 결제 수단 다양화로 T스토어 이용자 편의가 개선되고
모바일상에서 전자책, 음악 등의 콘텐츠 이용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T스토어 ′인앱결제 인증 서비스′ 도입”
인앱결제가 이루어 질 때 4자리 숫자로 된 일회성 인증번호가 부여되고
그 숫자를 입력창에 올바르게 입력해야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이로 인해 결제 진행 전 결제여부를 확인하는 단계가 추가되면서
실수로 인한 구매나 어린 자녀의 결제 등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올레마켓, 인기 유료게임 100원 판매”
KT는 올레마켓에서 인기 유료 게임을 100원에 판매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애플리케이션 구매자를 추첨해
자동차와 명품가방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4.올레마켓
“올레마켓, 게임 다운 고객 대상 해외여행 이벤트”
올레마켓에서 KTH, 컴투스, 게임빌 등 인기 게임 3사의 게임을 다운받고
유료아이템을 구매한 고객에게 해외여행 상품권과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이와 함께, 올레마켓에서 MP3 음악을 이용하고 감상평을 남긴 고객을 추첨하여
아이유 콘서트티켓과 아이스크림 기프티쇼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참고문헌
이학식. 마케팅. 법문사, 2010

권지인 (2009. 07). “국내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켓 현황 분석.” 통신연합. 86-93

윤영진·이종수·최민경·노규범(2011). “App economy시대의 주요 Player 전략.” kt경제경영연구소 DIGIECO

이경현(2011). “2012 ROA컨설팅 대전망보고서(1) 2012~13 국내 LTE시장 전망.” ROA Consul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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