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제품 라면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3 / 2017.11.03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농심 신제품 라면마케팅 전략
목차
1.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시장분석
3) 미시환경분석

2. STP
1) 시장정의
2) Segmentation
3) Targeting
4) Positioning

3. 4P
1) Product
2) Price
본문내용
? 맛추구형
대학생, 10대 학생, 외국인, 군인이 주를 이루고 기분 해소나 단순히 맛있어서 라면을 먹는 집단.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라면을 먹는 집단.
구매 시 맛이나 면의 굵기 등 취향을 가장 우선시 하는 집단.

? 끼니해결형
직장인들, 군인, 대학생, 가정주부들이 주를 이루고 요리를 하는 것이 싫을 때 간편하고
저렴하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집단.
라면의 맛보다는 식사를 해결한다는 것을 더 중시하며 구매 시 가격을 고려하고 브랜드와 상관없이 행사 제품 구매를 고려하기도 하는 집단

? 해장형
직장인들, 대학생들이 주를 이루고 음주 후 해장을 위해 라면을 먹는 집단.
맛추구형 이나 끼니해결형 집단보다는 라면에 고추나 파 등을 첨가하여 얼큰한 맛을 즐기는 집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신라면 성공사례
  • 라면. 라면소비량이 라면의 종주국인 일본의 두배에 가까우며 세계 1위인 우리나라에서 신라면은 단일품목 1위로 연간소비량의 1/4을 차지하고있다. 농심은 국내에 만족하지않고 무한한 시장이라 일컬어지는 중국으로도 진출하여 높은 수익을 내고있다. 여기서는 농심과 신라면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 신라면의 개발배경과 그 인기, 마케팅전략, 신라면의 SWOT분석 또한 무한하지만 세계 기업들의 치열한 격전지인 중국에서 성공한 사례를 알아보

  •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신라면블랙사태이후 이미지실추 대응전략
  • 농심 신라면국제마케팅 전략- 목 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배경2. 농심 신라면 소개 Ⅱ. 본론 1. 기업환경변화1) 국내시장 변화 2) 초기 중국시장과 현재의 중국시장3) 중국시장 내 농심의 위치 4) 경쟁업체 분석2. 환경변화에 따른 농심의 대응전략1) 촉진전략 2) 시장진입방법 3) SWOT 분석4) 4P 전략5) 핵심경쟁전략 6) 보충 1 : 가격담합 등 이미지 실추의 대응전략7) 보충 2 : 신라면 블랙 사태 대응전략.Ⅲ. 결론 Ⅳ. 참고문헌 I. 서론1. 주제 선

  • [마케팅]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 사례
  • 현재 조금씩 의견수렴중 제품의 디자인 패키징을 새롭게 하거나 제품명을 새롭게 바꾸는등 모 그러면 지금은 건강스낵 영역도 확충되있고 블랙푸드도 이미 최대 전성기를 지날 정도니깐 충분히 성궁 할 수 있을것 같다 참고농심스낵짱 http://www.snackzzang.com/sna/mus/histmainidx1.jsp새우깡 http://www.saewookkang.com/sae/sto/birtdeftidx.jsp서울신문 http://www.seoul.co.kr/싸이월드 이미지 검색 http://www.cyworld.com/네이버 블로그 이미지 검색 http://www.naver.com/THANK YOU

  • 프리미엄마케팅 신라면 블랙 마케팅전략
  • 라면이라는 모습을 제시하였다. 또한 기존 광고보다 차분한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고급화된 모습을 강조하였다.위 예시로 든 2가지 제품 이외에도 저관여 제품이면서 프리미엄 마케팅을 하는 제품은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 중에 국내에서 뜨거운 감자로 대두 되었던 ‘신라면 블랙’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2. 본론‘신라면 블랙’이 출시된 지 1달여 만에 100억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농심 관계자 측의 말에

  • [경영학] 농심 신라면 사업부의 중국진출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Case study 농심 신라면 사업부의 중국진출 사례연구목차(INDEX)-서언- 1. 사례 선정이유/과정-본문-1. 시장 상황분석(1) 국내시장의 농심(2) 중국 시장 선택과 이유(3) 중국 인스턴트 라면 시장 진입 상황2. 중국 시장 진출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3. 중국시장 진출 성과4. 성공요인 분석(1) 표준화된 제품으로 경쟁우위(2) 철저히 현지화된 촉진방법(3) 현지생산, 철저한 유통망관리-결언-1. 사례의 성공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