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대기관리
3.1 생산서비스 조정
A. 예약
B. 커뮤니케이션
C. 공정한 대기 시스템
3.2 고객 인식 관리
본문내용
본질적으로 서비스산업은 사람의 의존해야 하는 특성에 기초하기 때문에 일 가운데 축적되고 또는 특별히 연구하여 얻은 노하우를 서비스 프로세스로 메뉴얼화 하여 교육하는 것 높은 수준의 서비스 유지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이 매뉴얼은 일반 기업이 아닌 서울시설공단에서 만든 매뉴얼입니다.
사실 서비스업.외식업 쪽에 기업들만 이런 고객응대 매뉴얼을 만들어서 교육시키는 줄 알았지만 조사하는 중에 서울시설공단에서도 이런 매뉴얼로 직원들을 교육시킨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매뉴얼을 보시면 세부적으로 3번이 울리기 전에 받기 늦었을 시에는 늦게 받아서 죄송합니다 등 전화를 마치고 속으로 3초를 세고 끊는다 등에 세부적인 것까지 메뉴얼화 되있고 오른쪽에 보이는 것은 이 서비스 프로세스대로 진행되는지를 평가표 입니다.
각 항목당 10점씩 배분하여 총점 100점으로 평가하여 완벽을 요구하는 평가표입니다.
관리) 사례1. 회사개요2. 인터넷 서비스 구성1) Daksclub2) Hellodaks3) Dakssalon4) Dakshr5) Dakscsn3. 닥스클럽의 CRM(MAGICS)과 회원간의 메신져 기능4. 특징Ⅹ. 향후 과제. 결론Ⅰ. 서론CRM은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오래 유지시키고 결과적으로 고객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통합된 고객 관계 관리 프로세스이다. CRM을 기업에서 실시하게 되면 첫째, 기업의
프로세스 혁신3. 비용절감4. 새로운 판매채널5. 운영의 효율성Ⅴ.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디자인과 서비스Ⅵ.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공급망관리1. 공급망 관리의 정의2. 공급망 관리의 필요성3. 공급망 관리 추진의 효과4. 최고경영자의 자세Ⅶ.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미국 사례1. 전자상거래 관련 법률의 제정2. 다자간 포럼을 통한 국제적 합의 도출3. 쌍무간 대화를 통한 합의 도출4. 인터넷의 민간부문 주도와 자율규제 체계 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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