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wiz 벅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0 / 2017.07.10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Neowiz 벅스의 마케팅전략
- 목차
-
1. 현황 분석
2. 멜론이 마켓 리더가 된 이유
3. 현재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식
4. 기업 분석
5.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6. 브랜드의 차별성 강화
7. 마케팅 전략
8. 차별화된 기능 제공
9. 외국곡 가사 해석 제공
10. 디제잉 어플리케이션 개발
11. 브랜드 통합
- 본문내용
-
벅스는 비록 많은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손실 음원을 제공하고 페이스북 연동, 고객취향 인식 후 음악을 추천하는 벅스 라디오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탭소닉 등 리듬 게임을 출시하여 수익을 다변화함과 동시에 신규 컨텐츠 매출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벅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가격경쟁력이 낮다는 것입니다. 음원의 가장 큰 고객인 젊은 층이 가격탄력성이 높다는 점,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상황에서 통신사마다 보유, 제휴한 음원 브랜드가 있다는 점은 벅스의 경쟁력을 크게 약화시켰습니다. SKT의 멜론이나 KT의 올레 뮤직은 벅스에 비해 통신사 고객에 한해 30~50퍼센트를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지금처럼 소비자들이 서로 다른 음원서비스를 동질재로 보고, 그로 인해 가격 경쟁력이 곧 브랜드 경쟁력이 되는 메커니즘 속에서는 벅스는 점차 시장 지배력을 잃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자료평가
- 성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60217***
(2018.10.14 21:48: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