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wiz 벅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7.10 / 2017.07.10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eowiz 벅스의 마케팅전략
목차
1. 현황 분석
2. 멜론이 마켓 리더가 된 이유
3. 현재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식
4. 기업 분석
5. Strength / Weakness / Opportunity / Threat
6. 브랜드의 차별성 강화
7. 마케팅 전략
8. 차별화된 기능 제공
9. 외국곡 가사 해석 제공
10. 디제잉 어플리케이션 개발
11. 브랜드 통합
본문내용
벅스는 비록 많은 소비자들이 인식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손실 음원을 제공하고 페이스북 연동, 고객취향 인식 후 음악을 추천하는 벅스 라디오 같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탭소닉 등 리듬 게임을 출시하여 수익을 다변화함과 동시에 신규 컨텐츠 매출을 높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벅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가격경쟁력이 낮다는 것입니다. 음원의 가장 큰 고객인 젊은 층이 가격탄력성이 높다는 점,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상황에서 통신사마다 보유, 제휴한 음원 브랜드가 있다는 점은 벅스의 경쟁력을 크게 약화시켰습니다. SKT의 멜론이나 KT의 올레 뮤직은 벅스에 비해 통신사 고객에 한해 30~50퍼센트를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지금처럼 소비자들이 서로 다른 음원서비스를 동질재로 보고, 그로 인해 가격 경쟁력이 곧 브랜드 경쟁력이 되는 메커니즘 속에서는 벅스는 점차 시장 지배력을 잃게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성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60217***
    (2018.10.14 21:48:12)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경영] 넥슨의 위기 및 경영전략 제안
  • 전략시뮬레이션2. 롤플레잉(RPG)3. 웹보드게임(바둑/테트리스/고스툽/카드) 등4. 액션/대전/어드벤처5. 교육용(에듀)게임6. 기타시뮬레이션(경영/육성/역사/체감 등)7. 스포츠게임8. 슈팅게임9. 경품게임10. 기능성게임(명상/헬스/치료)11. 기타1. 5천만원 이하2.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3. 1억원 초과~3억원 이하4. 3억원 초과~5억원 이하5. 5억원 초과~10억원 이하6. 10억원 초과~15억원 이하7. 15억원 초과~20억원 이하8. 20억원 초과~25억원 이하9. 25억원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마케팅 노력 필요- 적절한 투자와 관리 시스템의 개발 필요*참고문헌참고문헌- 문화관광체육부 2008년 발표 ‘2007년 문화산업통계 보고서’- WWW.NSO.GO.KR 통계청- 통계청 한국표준사업분료(2000.1)-제8차개정판-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문화관광부 “2008 대한민국 게임백서 발간”- 문화관광부 “2008년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업무보고- 네이버 블로그 “창업아이템나도 테이크아웃 전문 커피숍을 차려보자”- 트렌드&이슈 위기의 게임산업을

  • 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벅스뮤직 마케팅전략Ⅰ. 서론1. 온라인 음원 시장2003년 초반까지만 해도 우리나라 대부분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었지만 한국음원제작자협회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이 또한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라는 결론이 나면서 2003년 7월부터 대거 유료 서비스가 시작됐다. 하지만 이러한 대대적인 흐름을 마지막까지 거부했던 것이 벅스뮤직(이하 ‘벅스’)이었다. 벅스는 저작인접권료(음악 사이트가 음반사에 내는 돈) 지불만을 주장

  • [마케팅전략] 벅스뮤직의 마케팅분석 및 대안 제시
  • Marketing Management REPORT벅스 뮤직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대안 제시CategoryⅠ. 서론 1~21 벅스 뮤직을 선정한 이유 12. 벅스 뮤직 기업 소개 1~2Ⅱ. 본론 2~191 시장 분석 2~61. 음악 산업의 구조 변화 2~42. 벅스 뮤직의 성장 과정 43. 시장의 변화와 벅스 뮤직의 위기 4~62 마케팅 전략 분석 6~161. SWOT분석 6~82. STP분석 9~103. 4P분석 10~161) Product 11~122) Price 13~143) Place 14~154) Promotion 15~163 비판과 대안 제시 16~191. 지나친 사업 확장으로 온라인 음악 사이

  • 벅스뮤직 재도약위한 실행방안분석및 벅스 마케팅전략 벅스뮤직 향후전략제언
  • 벅스뮤직 마케팅전략목차1. 서론온라인 음원시장 분석벅스의 마케팅믹스 4P 분석 -Product-Place-Promotion-Price벅스의 SWOT 분석 2. 본론소비자 조사를 통한 개선방안 모색1) 고음질에 대한 Needs2) 편의성에 대한 Needs3) 추천음악에 대한 Needs마케팅 전략제안 : WO 전략, STP 분석벅스뮤직 도약을 위한 ‘3단계’ 실행방안-1단계 : 서비스개선-2단계 : 고객유치-3단계 : 고객관리3. 결론마케팅 기대효과 및 제언1. 서론엠넷 벅스 멜론2012년 1분기 18.8 17.2 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