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제품수명주기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제품 수명 주기란
제품 수명 주기의 연장방안
리포지셔닝
2.본론
(1) 제품면
1) 제품의 수정의 사례 - 냉장고
2) 시장 조정의 사례 - ① 보험
3) 시장 조정의 사례 - ② 잉크
(2) 시장면
(1)국외시장 개척 - 미원 (대상으로 명칭 변경)
(2) 국내시장 개척
1) 새로운 소비자층의 발견 - 소망화장품
2) 기존 유통경로의 확대 - 식물나라
(3) 브랜드에 의한 제품 수명 주기의 연장
3. 결 론
성숙기 연장시 실패사례 및 고려사항
<사출전문업체 K공업-간이 플라스틱 테이블>
<자파클럽-화장품 소도구의 유통혁명 성공과 실패>
- 본문내용
-
1. 서론
♠ 제품 수명 주기란
모든 제품은 각자의 제품수명주기를 갖고 있다. 제품 수명 주기란 한 제품이 출시되어 도입, 성장, 성숙, 쇠퇴의 과정을 거쳐 시장에서 사라지는 과정을 말하며, 전형적인 제품수명주기는 S자형이다. 크게 도입가,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나뉘는데 도입기는 제품이 처음으로 시장에 도입되는 시기로, 이 단계에서는 매출의 성장이 완만하고, 이익이 거의 존재하지 않거나 손해가 난다. 성장기는 시장 수용이(market acceptance) 급격히 이루어져 매출과 이익이 다 같이 현저히 개선되는 시기이다. 성숙기는 대부분의 잠재 수용자들이 이미 그 제품을 모두 수용하였기 때문에 성장 기회가 감소한다 마지막으로 쇠퇴기는 매출액이 급격히 감소하고, 이익이 0에 가까워지므로 결국은 시장에서 완전 철수하게 되는 단계이다.
♠ 제품 수명 주기의 연장방안
마케팅의 목표는 점유율유지에 있으며, 성숙기에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제품을 이미 인지하고 있고, 그 수요가 중간층까지 확대되어 점유율이 최고의 수준에 도달해 있기 때문에 성숙기에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장방안으로는 크게 세 가지로 살펴 볼 수 있다.
1) 시장의 조정 : 새로운 세분시장에 진출, 기존 유통범위의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