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우리나라 향토음식의 세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3 / 2019.12.24
- 1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주제(향토음식)선정이유
2.본론
향토음식이란?
우리나라 향토음식의 종류
SWOT분석을 통한 한식의 세계화 전략
일본 ‘스시’의 세계화 전략과 비교
3.결론
우리나라 향토음식이 나아가야 할 방향
개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본문내용
-
중부지방
경기도
서해안의 해산물과 동쪽 산간지대의 산물로 여러가지 식품이 골고루 생산되는 지역이다
전반적으로 소박하며 양이 많은 편이다.
주식은 오곡밥이고 국물이 걸쭉하고 구수한 음식이 많다.
개성은 고려의 수도였던 까닭에 서울, 전주와 더불어 한국에서 음식이 가장 호화롭고 다양한 지역이다.
대표음식-개성편수,조랭이 떡국,개성주악,개성모악과
중부지방
충청도
충청도에서는 채소가 많이 생산되며 해안지방의 풍부한 해산물과 내륙 산간지방의 산채와 버섯 등이 있다.
옛 백제 땅인 이 지방은 쌀이 많이 나고 그와함께 보리밥도 즐겨먹는다.
음식이 사치스럽지 않고 양념도 많이 쓰이지 않으며 담백하고 구수하며 소박하다.
대표음식- 쇠머리떡,호박범벅,호박송편,수삼정과,인삼약과
- 참고문헌
-
조정옥(2009),한국전통음식 세계화에 다른 브랜드 전략 연구
이민아, 한식의 세계화 전략
SBS 뉴스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745128
동아일보 뉴스
http://www.donga.com/
서울 떡볶이 페스티벌
http://www.topokki.com/2010_new/program.html
블로그
http://blog.naver.com/foodsafety1?Redirect=Log&logNo=80090372358
http://blog.naver.com/agro4u/800587978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