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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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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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트렌드와 광고
2. 소비트렌드
1) 2008년 소비트렌드
2) 2009년 소비트렌드
3. 광고와 소비트렌드 관계 분석
1) Inspired by reality (날것에의 동경) + Wanna-be-star, Wanna-be-mass (스타와 대 중, 자리 바꾸기)
2) Casual Classic(고급 문화, 일상 속으로)
3) Eco-friendly (환경지킴이)+Mr.& Ms. Consumer
(행동하는 소비자)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아트 마케팅
① 기업의 광고에 명화가 그대로 등장하는 경우
② 명화를 패러디한 경우
신도브래뉴 아파트 광고
http://video.naver.com/2008030923100742192
③ 명화에 기업제품이 간접광고 (PPL)로 등장하는 경우
LG- 예술이 생활이 된다는 것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3486339
9&vid=0
http://blog.naver.com/jabin1425?Redirect=Log&logNo=20092794383
&vid=0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3902154
8&vid=0
LG- 한국화 속에 LG제품 결합
http://video.naver.com/2007093012445241153
2) 패션에서도 소비문화로 이어진다.
<패션 아트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① 패션 아트 마케팅의 흥미도
② 패션 아트 마케팅의 구매의도
③ 패션 아트 마케팅 유형 간 인지도, 흥미도 및 구매의도
예)루이비통
3) 테카르트 마케팅(Techart Marketing)
: 기술과 예술의 조합
4) 메세나(Mecenat)
: 베푸는 기업이 수혜자
5) 아티젠(Arty Generation)
: 예술을 담은 상품이 좋다
(3) Eco-friendly (환경지킴이)+Mr.&Ms.Consumer
(행동하는 소비자) => 착한 소비 트렌드
<예>
푸르지오, e-편한세상, 래미안 그린 광고
http://blog.naver.com/syungwife06?Redirect=Log&logNo=130073563799&vid=
도요타 프리우스의 그린마케팅 캠페인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71295872&vid=0
*분석*
- 참고문헌
-
“2008 트렌드 키워드” - 김민주 지음. 미래의 창.
“2010 대한민국 트렌드” -LG경제연구원 지음, 한국경제
신문
논문: "김재휘 2002 소비자 광고 ; 유행관여도와 제품제
시자의 패션리더성에 따른 PPL효과"
참고 한 동영상들은 제시한 자료 바로 밑에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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