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광고와 소비트렌드와의 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비트렌드와 광고
2. 소비트렌드
1) 2008년 소비트렌드
2) 2009년 소비트렌드
3. 광고와 소비트렌드 관계 분석
1) Inspired by reality (날것에의 동경) + Wanna-be-star, Wanna-be-mass (스타와 대 중, 자리 바꾸기)
2) Casual Classic(고급 문화, 일상 속으로)
3) Eco-friendly (환경지킴이)+Mr.& Ms. Consumer
(행동하는 소비자)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아트 마케팅

① 기업의 광고에 명화가 그대로 등장하는 경우
② 명화를 패러디한 경우
신도브래뉴 아파트 광고
http://video.naver.com/2008030923100742192
③ 명화에 기업제품이 간접광고 (PPL)로 등장하는 경우
LG- 예술이 생활이 된다는 것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3486339
9&vid=0
http://blog.naver.com/jabin1425?Redirect=Log&logNo=20092794383
&vid=0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3902154
8&vid=0
LG- 한국화 속에 LG제품 결합
http://video.naver.com/2007093012445241153


2) 패션에서도 소비문화로 이어진다.
<패션 아트 마케팅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① 패션 아트 마케팅의 흥미도
② 패션 아트 마케팅의 구매의도
③ 패션 아트 마케팅 유형 간 인지도, 흥미도 및 구매의도

예)루이비통

3) 테카르트 마케팅(Techart Marketing)
: 기술과 예술의 조합


4) 메세나(Mecenat)
: 베푸는 기업이 수혜자


5) 아티젠(Arty Generation)
: 예술을 담은 상품이 좋다


(3) Eco-friendly (환경지킴이)+Mr.&Ms.Consumer
(행동하는 소비자) => 착한 소비 트렌드


<예>
푸르지오, e-편한세상, 래미안 그린 광고
http://blog.naver.com/syungwife06?Redirect=Log&logNo=130073563799&vid=

도요타 프리우스의 그린마케팅 캠페인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71295872&vid=0

*분석*
참고문헌
“2008 트렌드 키워드” - 김민주 지음. 미래의 창.
“2010 대한민국 트렌드” -LG경제연구원 지음, 한국경제
신문
논문: "김재휘 2002 소비자 광고 ; 유행관여도와 제품제
시자의 패션리더성에 따른 PPL효과"
참고 한 동영상들은 제시한 자료 바로 밑에 첨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 마케팅 독서 감상문
  • 분석하여 적용하는게 아니라, 사냥을 하기 위해 타깃을 정해놓고 앞만을 향해 집중한다.책에서는 “이러한 여성의 심리를 파악하여 마케팅에 적용하면 큰 성과를 이룰 수 있다!” 라고 이야기를 한다. 맞는 말이다. 경재활동에 참여하는 여성의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경재권이 남편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점차 여성이 주도권을 가지고 가면서 소비의 주체가 여성으로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나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사회가 옛날과는 다르게 변화함

  •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
  • 소비자 니즈(Needs)에 부합하는 제품개발, 합리적인 가격,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복합적이면서 조화롭게 추진되었다는 점이다. 닌텐도의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차후 국내 휴대용 디지털기기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업체들이 경영전략을 확보할 수 있다면, 차세대 비디오게임 시장은 국내업체에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7. 참고문헌- 보고서 –․ 유현선, 비디오게임기 시장에서 닌텐도의 성공요인분

  • 청소년 패션 레포트
  • 소비심리와 관련해서 브랜드의 의미를 정리하면,청소년들은 특정한 상표의 사용이나 구매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이미지를 나타낸다고 느낀다.청소년들은 특정한 상표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성격을 갖고 있다고 느낀다.청소년들은 때때로 광고에서 특정한 상표를 사용하는 사람과 유사하다는 것이 좋다고 느낀다.청소년들은 특정 상표를 구매한 사람들은 존경받거나 숭배된다고 느낀다.청소년들은 특정 브랜드

  • 뉴발란스 마케팅 기획서
  • 소비자 행동’」 p.32) fashion insight,「잘 나가던 스포츠 브랜드도 내리막」, 2012,http://www.fi.co.kr/main/view.asp?idx=39560- 2 -3) 거시 환경 분석가) 인구 통계적 환경 + 경제적 환경3)2009년의 소비 트렌드 키워드로 리세셔니스타 (recessionista)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다. 리세셔니스타는 경기 침체(recession)와 패셔니스타(fashionista)의 합성어로 합리적인예산으로도 유행에 뒤떨어지지 않게 자신을 치장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즉, 이 용어에서도 볼 수 있듯이

  • [기업][광고][기업 인터넷광고][기업 이미지광고][기업 스포츠광고][기업 브랜드광고]기업의 인터넷광고, 기업의 이미지광고, 기업의 스포츠광고, 기업의 브랜드광고 분석(기업, 광고, 인터넷광고, 기업 이미지광고)
  • 관계를 분석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광고의 직접적 및 간접적 유효성을 살펴본다.1. 계층적 효과모형(Hierarchy of Effect Model)광고에 대한 소비자 개인수준의 반응을 설명하고 예측하기 위한 연구들이 시작되었고(Cohen, 1987), 이후 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모형으로 ꡒ계층적 효과모형(hierarchy of effects model)ꡓ이 등장하였다(Colly, 1961; Lavidge & Steiner, 1961). 이 이론은 소비자가 광고에 접촉한 시점부터 상품의 구매 또는 비구매에 여러 가지 심리적 반응이 발생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