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배경 및 기업소개
외부환경분석
사업부전략
핵심역량 분석
GS25의 전망제시
글을 마치며..
본문내용
GS25

상 호 : GS리테일
브랜드명 : GS25
설 립 : 1990년 12월
자본금 : 9315억원(GS리테일 전체자본금)
대표자 : 허승조
사업내용 : 연쇄화 사업(CVS전문기업)
※기업이념
“언제나 고객님의 곁에 있겠습니다.”


3F (Friendly, Fresh, Fun)
캐치프레이즈
“친근한””신속한’ “즐거운”



외부환경분석

-시대별 편의점 산업 분석
-편의점 산업의매출액 규모
-gs25와 훼미리마트의 이용도와 만족도
-gs25와 훼미리마트의 성장률과 점유율
-산업구조분석모형


상승 하강&정체 상승 하강&정체 상승
도입 및
체인망구축
(출점경쟁) 점주분규
(체인이탈)
체인망재정비, 외환위기와 IMF관리경제 IMF불황극복과 소비회복,
저금리와 창업증가,
CVS기능확대 실업증가및 내수경기 침체,
고도성장후 내실다지기
(안정성장 진행 및 성숙기 진입단계) 지방도시화
진전,
특수입지출점,
업종전환 확대


GS25


“수익을 낼 수 있는 가맹점만 늘린다”
가맹점의 수익성 향상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초점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한 양적성장


훼미리마트

“대한민국 국민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간다”
가맹점 수 부동의 1위!
한국의 가구 당 인원수를 바탕으로 성장여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양적팽창 지속할 것으로 발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GS25 분석
  •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현실에 맞는 편의점 콘셉트를 성공적으로 개발 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가장 큰 성공 비결 중 하나는‘우량점 중심의 점포 개발’이다. ‘수익을 낼 수 있는 가맹점을 늘린다’는 프랜차이즈 사업의 대원칙을 지난 20년간 변함없이 지켜오고 있다. 고객에 대한 좋은 서비스는 경영주의 안정적인 수입보장에서 비롯된다는 점에서 GS25의‘우량점 중심의 점포 개발’은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업의 핵심 전략으로 자리잡을

  • [생산관리] GS 리테일 VS 세븐일레븐 사례 분석
  • 전략 사업을 적극 전개해나가는 사업전략, 자율과 책임경영의 정착을 위한 ‘4F(Fair, Friendly, Fresh, Fun)의 조직 전략, 창조적 실험 정신과 프로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문화전략을 통해 초우량 종합유통기업의 비전 실현을 앞당기고 있다.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 GS마트, GS스퀘어 등 4개의 사업분야로 나눠진다. 이미 해당업계에 선도적 브랜드로 자리한 GS리테일의 4대 사업분야는 종합유통기업으로서 상호 협력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세계수준의 독자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전략 사업을 적극 전개해나가는 사업전략, 자율과 책임경영의 정착을 위한 ‘4F(Fair, Friendly, Fresh, Fun)의 조직 전략, 창조적 실험 정신과 프로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문화전략을 통해 초우량 종합유통기업의 비전 실현을 앞당기고 있다. GS리테일은 GS25, GS수퍼마켓, GS마트, GS스퀘어 등 4개의 사업분야로 나눠진다. 이미 해당업계에 선도적 브랜드로 자리한 GS리테일의 4대 사업분야는 종합유통기업으로서 상호 협력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세계수준의 독자

  • [유통관리] GS25의 유통관리 분석
  • GS25, 차량 운전기사3 WIN 효과GS25 유통관리 – Back-hauling System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s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상품 판매 및 재고정보 등을 실시간 공유, 생산 및판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주) 풀무원과 공동으로 표준 ECR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실시하고 공동 작업을 전개ECR 의 효과적절한 제품의 공급 등 으로 인한 재고 감소 및 비용 절감 효과GS25 유통관리 – ECR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상품의 입출고, 적치, 반품, 재고

  • [마케팅] GS25 편의점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경영이다. GS25는 점포의 발주정보를 벤더와 제조업체에 신속하게 전달하는 정보시스템과 배송 체계도 갖추고 있다.(2) Weakness1) 점포수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를 거느린 프랜차이즈는 훼미리마트다. GS25는 훼밀리마트 대비 점포수가 적다. 훼밀리마트에 대비한 규모의 경제가 문제가 GS25의 약점이다.2) 임금문제편의점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이 최저시급에도 못 미치는 임금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면서 사회적 비난을 받은바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