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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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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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배경 및 기업소개
외부환경분석
사업부전략
핵심역량 분석
GS25의 전망제시
글을 마치며..
- 본문내용
-
GS25
상 호 : GS리테일
브랜드명 : GS25
설 립 : 1990년 12월
자본금 : 9315억원(GS리테일 전체자본금)
대표자 : 허승조
사업내용 : 연쇄화 사업(CVS전문기업)
※기업이념
“언제나 고객님의 곁에 있겠습니다.”
3F (Friendly, Fresh, Fun)
캐치프레이즈
“친근한””신속한’ “즐거운”
외부환경분석
-시대별 편의점 산업 분석
-편의점 산업의매출액 규모
-gs25와 훼미리마트의 이용도와 만족도
-gs25와 훼미리마트의 성장률과 점유율
-산업구조분석모형
상승 하강&정체 상승 하강&정체 상승
도입 및
체인망구축
(출점경쟁) 점주분규
(체인이탈)
체인망재정비, 외환위기와 IMF관리경제 IMF불황극복과 소비회복,
저금리와 창업증가,
CVS기능확대 실업증가및 내수경기 침체,
고도성장후 내실다지기
(안정성장 진행 및 성숙기 진입단계) 지방도시화
진전,
특수입지출점,
업종전환 확대
GS25
“수익을 낼 수 있는 가맹점만 늘린다”
가맹점의 수익성 향상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초점
질적 성장을 바탕으로 한 양적성장
훼미리마트
“대한민국 국민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간다”
가맹점 수 부동의 1위!
한국의 가구 당 인원수를 바탕으로 성장여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양적팽창 지속할 것으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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